쥐똥말똥의 세상여행

[오키나와2박3일] 시키나엔

아시아 Asia/Okinawa, Japan

 

오키나와 여행 둘째 날

첫 방문지

시키나엔

 

오키나와 류큐왕국의 휴양지이지 요양원

중국 책봉사들을 영접하던 곳

 

혹시 사람이 북적이는 곳보다는 고즈넉한 곳을

햇빛이 쨍쨍 내리쬐는 곳 보다는 수목이 우거진 곳을 선호한다면

당신의 선택은 시키나엔!!

 

중국과 일본, 그리고 오키나와 전통이 섞여 있는

시키나엔

 

일단 녹색이 온천지라 눈이 편하고,

오키나와 여행지 중

그늘이 있는 몇 안되는 관광지 중 하나다.

 

시키나엔 맵코드

33 131 090 * 25

시키나엔 자체 주차장 있음.

 

렌트카를 이용하지 않고 오는 저렴한(?) 방법은,

슈리성 근처 슈리킨조초 돌다다미길(238m)을 따라 내려와

택시를 타면 기본요금 정도 나온다는데,

정확한 요금은 모르겠다.

 

(버스편은 알아보지 않았음. ㅋ) 

 

입장료

 1인 ¥400

유이레일 패스가 있으면 20%할인(¥320) 받을 수 있다.

 

시키나엔 매표소

전날 산 유이레일  패스가 한 시간 정도 남은 상태라

20% 할인을 받아

1인 ¥320

 

시키나엔 내부에는 절대 음식물을 먹을 수 없다.

심지어 물도 못 가지고 들어감.

어쩔 수 없이 모르고 가져왔을 경우,

매표소에서 작은 아이스백을 준다.

여기에 작은 물병 넣어 다님.

사진은 크게 나왔으나,

실제로는 작은 가방 ㅋ

 

원래는 이 곳이 정문이었다 한다.

 

류큐 국왕일가와 중국의 책봉사들이 출입하던 문

 

육덕천 (이쿠토쿠센, IKUTOKUSEN)

 

오키나와 야외에서 맑은 물 보기가 쉽지 않은데,

여기 물은 진짜 맑다.

류큐 석회암을 자연 모양대로 서로 맞물리게 쌓는 오키나와만의 아이카타즈미 형식

 

연못 물은 모두 녹조 상태 ㅋ

그래도 냄새는 1도 안 남.

 

녹색 천지라 아무 대나 들이대도 색감이 좋다.

 

땡볕이 아니라 신나 ㅎㅎ

 

막 들이대도 다 멋짐.

 

이 사진은 왜 찍은.... ㅎㅎ

 

아치형 돌다리

중국식 디자인이라 한다.

 

육모정

분명 한자는 "육각당(六角堂)"이라 적혀 있는데,

팜플렛엔 육모정이라고.... ;;

 

다리를 건너 육모정? 육각당? 으로..

햇살이 장난이 아님.

 

어딜 들이대도 녹색 녹색

녹색 바탕이라 얼굴도 하얗게 잘 나와 ㅋㅋㅋㅋ  

 

우둔

(건물 이름??;;)

중국에서 황금색 지붕은 황제만 쓸 수 있었듯,

오키나와의 붉은 기와는 상류계급에게만 허용된 양식

하지만 밖으로 내민 차양은 민간 가옥 양식을 도입한 것이라고

더운데 왕가 민가 따질 건가 ㅎㅎ

걍 시원하면 막 쓰는 거 ㅎㅎ

 

 

연못과 우둔 파노라마샷

 

우둔 안에서 공부하는 사람들.

(멀리서 줌 한 거라 잘 안 보임.)

20여 명의 어른들이 흡사 서당의 모습처럼 공부하고 있었음.

 

육모정에서 바라 본 중국식 다리

 

와~ 멋진 가로수다!

분위기 있는 포즈

나중에 비세마을 후쿠키 가로수길 갔는데,

보니까 후쿠키 나무였음.

후쿠키 나무가 망고스틴 나무라는 말도 있던데,

믿거나 말거나 ㅎㅎ

 

 

아기자기

 

귀여운 뱀 조심 간판 ㅋㅋ

 

나루터 (FUNA-AGEBA)

두물머리(양수리) 처럼 배 하나 놔 두면 더 풍취있을 것 같은데

 

녹색, 녹색, 녹색, 녹색

계속 이런 길이다.

덥고 습한 오키나와에서

국왕 일가는 이렇게 그늘에서 산책을 했군요.

 

왕처럼 산책하기.

근데 왜 저렇게 힘들어 보이지.. ? ㅋ

 

계속 이런 길.

사람도 없고

중국 가족 관광객 한 팀 마주친 게 전부

 

갈림길은 이렇게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다.

 

무성한 나뭇가지

 

가다 보면 오키나와 전경을 내려다 보며 쉴 수 있는

정자 같은 곳이 있다.

 

 

그냥 찍어 봤는데

뭔가 오키나와 시샤 느낌. ㅋㅋㅋㅋㅋㅋ

임신 7개월의 포스..

앞으로 어찌 될지 두렵다. ㅠㅠ

 

공원 내부에 화장실도 있고

 

바나나 정원도 있다!!

 

돌아가는 길

뭔가 아쉽지만

이제 이 정도 걸었으면 됐어라는

시원 섭섭한 마음

 

아까 멀리서 봤던 우둔을 여기서 만남

 

공부하는 사람들의 가지런한 신발들

 

오키나와는 이렇게 우산 꽂이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언제 비가 올지 몰라서 그런가.

심지어 공항에서도 봤었다.

 

 

우둔에서 쉬어 가는 우리

 

우둔 건물 중 일부의 내부

신발 벗기 귀찮아서 최대한 상체를 안으로 넣어서 찍음 ㅋㅋ

넘어질 뻔 ㅋㅋ

게을러 터짐.. ㅎㅎ;;;  

 

슈리성에서도 많이 봤던 나무

반얀트리

뭔가 괴기스러우면서도 멋있음.

칭따오 갔을 때 호텔 이름이 힐튼 반얀트리였는데,

그 때는 그게 이 나무인 줄 몰랐다.

 

 

반얀트리 주변에서 대형 우렁이 발견!!

 

얼마나 큰지 내 주먹만하다.

원근법 때문에 내 주먹이 크게 나온 거

실제로 주먹과 우렁이가 비슷했다.

 

 

그리고 시키나엔 입구에서 산 블루씰 아이스크림

오키나와 미군 주둔지에 처음으로 들어와

오키나와에서 전역으로 퍼진 아이스크림이라고 들었다.

 소금(시오) 이 맛있다고 해서 사려했더니

없단다. ㅠㅠ

그래서 오키나와 특산품인

베니이모(자색고구마) 맛으로 샀는데,

 

음...

이건 뭐지...

너무 달아서 먹으면 먹을 수록 목이 메이는 맛?

 

그리고 냉동실 기능이 안 좋은지,

아이스크림 자체가 흐물흐물 녹아 있어서......

 

다른 매장에서 시오맛으로 도전해 봐야지 했다.

그러곤 결국 못 갔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