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오키나와2박3일] 오키나와교통편 / 유이레일 / 렌트카

아시아 Asia/Okinawa, Japan

 

오키나와 2박3일 동안

유이레일 / 렌터카 두 종류의 교통편을 이용해봤다.

첫날은 유이레일 1일 패스로 뚜벅이 여행을,

둘째날은 렌터카로 중-북부 지방을 다녀왔다.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은 나하공항에서 바로 렌터카를 수령해서

숙소(리조트)로 가는 편인데,

우린 일단 유이레일을 타러 나하공항 국내선 청사로 고고.

 

 

워낙 작은 공항이라 국제선 청사랑 국내선 청사랑 걸어서 5분도 안 걸린다.

그냥 국제선 청사 오른쪽으로 나와서 보면.

그냥 건너편에 건물이 보인다. ㅋ

유이레-루(모노레일) 이라 적힌 곳을 따라 계속 걷기.

 

쭉쭉 걸어 가면

 

다 왔는데, 셔틀버스 타는 곳이 보인다. ㅋ

근데 10-15분 마다 한 대씩 있는 거라서,

정말 못 걷겠다.

이런 거 아니면 그냥 걸어 가는 게 속 편하다.

 

유이레일 타는 곳

국내선 청사 2층 이다.  

바닥에 장애인 안내를 따라서 가는 것도 길을 잃지 않는 방법 중 하나!

 

유이레일 타러 고고

 

유 이 레 - 루

일본어로만 적혀 있음. ;;;;

공항 맞나요.. ;;;;

 

이 다리를 건너면 나하쿠-코(공항) 유이레일 역

 

유이레일 요금표

보다시피 구간별로 요금이 다 달라서

기본요금이라고 딱히 지정할 요금이 없다.

검은색은 성인(중학생 이상)

빨간색은 어린이 요금

 

24시간 동안 세 번 이상 이용할 계획이면 무조건 1일 패스 끊기

1일(24시간) ¥700 / 2일(48시간) ¥1,200

우리는 1일 패스를 끊어서 다음날 오전까지 알차게 이용했다.

총 할인된 금액을 계산해 보니 1인당 ¥1,000 이나 절약되었다는!!!!

 

유이레일 1일패스

우리집에선 오전 10시에 서울에 도착하기도 힘든데,

일본에 10시에 도착했더랬다. ㅋㅋㅋㅋ

 

유이레일 1회권

1일 패스도 그렇고 1회권도 그렇고,

예전처럼 표를 기계에 넣는 방식이 아니라,

위에 있는 QR코드를 기계 유리판에 대야 한다.

표를 뒤집에서 대야 하니,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은 좀 버벅 거리는 모양이다.

입구마다 표를 이렇게 대세요, 하고 설명되어 있다.

 

다음 날 렌터카를 찾으러 간

신도심  오모로마치역  T갤러리아

T갤러리아 자체는 명품 쇼핑몰이다.

 

건물 앞, 난간 옆 서 있는 사람들 T갤러리아 문 열기를 기다리는 사람들.

T갤러리아는 9시 오픈 

들어가면 왼쪽에 렌터카 회사들이 깔끔하게 정렬되어 있다.

 

우리나라 및 중국인들은 OTS라는 회사를 많이 이용하는데,

실제로 저기 서 있는 사람들이 거의 다 OTS로 몰려서,

대기줄이 꽤 길었다.

 

반면,

우리는 거의 5분 정도 설명 듣고, 바로 차를 수령해서

뭔가 시간적으로 승리한 느낌?

얼마 차이 안 나는데 굳이 한 회사에 몰릴 필요는 없는 것 같다.

 

 

저 간판이 토요타 간판인 줄 모르고, 계속 헤맴. ㅠㅠ

로고에 쥐꼬리만하게 영어로 TOYOTA라고 적혀 있던데,

어떻게 알아 보란 말이냐!!  ㅋ

 

우리는 여행박사를 통해서 토요타 렌터카 VITS 빌렸다.

보험(NOC)은 종합보험식인 풀(FULL)로 해서 하루 빌리니

한화 6만원 정도 나왔다.

VITS가 가장 싼 기종이었다.

보험을 빼면 4만 5천원 정도.  

 

<< 오키나와 렌트카 운전 시 알아둘 사항 >

■ 오키나와 렌트카 이용 시 국제면허증한국면허증(챙겨 갔으나 제대로 확인 안 함..;;) 준비

■ 오키나와 렌트카 이용 팁 (톨게이트, 네비게이션, 주차팁)

- 일본 운전석은 좌측이 아닌 우측! 익을 때까지 천천히 운전하도록 하자.

- 비보호 우회전이 많으므로 주의! (실제로 운전 초보들은 헉! 하고 헤맬 확률이 매우 높음.)

- 해안도로(국도) 보다는 고속도로가 이용하기 편함(시간적, 정신적, 육체적 모든 면에서).

- ETC(우리나라 하이패스) 옵션이 있으면 자동 정산, 아니면 그때 그때 현금으로 계산

■ 오키나와 주차장은 유료인지 무료인지 꼭 확인하고 주차할 것

 

 오키나와 주요 관광지 맵코드 (아래 주소 클릭!!)

http://ddongddong.tistory.com/entry/오키나와맵코드 

 

네비게이션은 한국어 옵션 신청하면 한국어로 뜨고 안내도 한국어로 나온다.

그렇다고 운전하기 편한 건 아님.

도심에서 차를 받아 바로 운전해 나가야 하다 보니,

좌회전, 우회전, 신호체계가 한국이랑 많이 달라서,

처음 10분 정도는 초 긴장 긴장

팔 탈까봐 준비해간 쿨토시 장착! ㅋ

 

렌터카 VITS

그냥 별 특징은 없다.

번호판 숫자가 아주 간단하다는 것 외에는

날씨가 너무 더워서 그런가 에어컨은 늘 2단으로 틀어야 했다.

 

고속도로 풍경

야자수 나무들이 정말 이국적인 느낌

일본 같지는 않다.

 

ETS는 따로 신청하지 않아서

톨게이트에서 요금표 뽑고, 내릴 때 돈내고 그랬다.

옆에서 돈 챙겨 주는 사람 없으면 좀 정신 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고속도로 톨비는 한국에 비하면 좀 비싼 느낌이었다.

나하 - 아메리칸빌리지 ¥310

아메리칸빌리지 -  만자모 ¥370

쿄다IC - 나하 ¥920

제한속도도 80km/h 라서 빨리 달리지도 못한다.

혹시 카메라에 찍힐까봐 완전 안 밟고 갔는데,

관찰력이 없었나.. 카메라를 한 번도 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