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아이랑 필리핀 마닐라 5] 현지인과 함께 하는 리잘공원 인트라무로스 깔레사 투어

아시아 Asia/Manila, the Philippines

 

오늘도 

현지 교통수단인 

지프니(Jeepney)를 타고 

이동합니다. 

 

지프니

 

 

원래는 택시 타고 250-300페소 정도는 드는 거리인데

지프니를 타니 

거리가 있어서 2페소 추가된 가격이

1인 15페소!!!!

@.@ 

느므 저렴합니다. 

 

하지만 현지인이 없으면 

 어떤 지프니를 타야 할지 몰라 

처음에는 많이 헤맬 수밖에 없습니다. 

 

물어 물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지프니에 수요 행선지가 적혀 있지만, 

이방인에게 읽기란 쉽지 않습니다. 

 

 

지프니 내부

 

미군이 50년 간 주둔하다가 

돌아가면서 남겨 놓은 지프차를 개조하여

이렇게 몇 십 년간 잘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ㅎㅎㅎ 

 

이런 명물이 점차 사라진다고 하니 

필리핀 여행 가시는 분들 

한 번은 체험을 타 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선생님 설명 귀담아 쏙쏙

 

리잘 공원 도착!

 

라푸라푸상

 

스페인이 처음 쳐들어 왔을 때 

이을 격파한(1521) 영주 라푸라푸 상입니다.

 

이때는 필리핀이 이슬람 국가였어요. 

스페인의 카톨릭 개종의 요구에 맞섰던 첫 싸움이었지만, 

 

이후에 스페인이 작정하고 쳐들어와서 

식민지가 되었습니다. ㅜㅜ

 

 

(라푸라푸에 관해서는 아래 설명 참조)

라푸라푸(Lapu - Lapu 1491년~1542년)는 필리핀 막탄섬(세부섬의 동쪽 앞바다)의 영주이며, 이슬람 부족장이다. 페르디난드 마젤란은 세계 일주 항해 도중에 필리핀에 내항하여 기독교로 개종하고 스페인에게 복종할 것을 요구했다. 라푸라푸는 1521년 4월 27일 새벽에 그러한 부당한 요구에 저항하여 막탄 전투에서 마젤란의 군대를 격파한 후, 마젤란을 죽였다. 이 전투는 마젤란의 탐사를 중단시켰고, 필리핀섬의 스페인 점령을 1564년 미겔 로페스 데 레가스피의 탐사대가 올 때까지 40년 이상 지연시켰다.

 

 

유명한 사람들의 흉상

 

젤리 최고!

 

 

역사가 어떻든 

젤리가 최고인 초1

ㅎㅎㅎㅎㅎ

 

 

여기저리 필리핀 국기

 

 

필리핀 국명은 

스페인의 국왕 '펠리페 2세'에서 왔다는 사실!!

 

잠시 필리핀 국명 변경 움직임이 있었지만 

흐지부지 무산되었다고 합니다. 

 

 

 

필리핀 독립운동가 호세 리잘

 

(호세 리잘에 관해서는 아래 설명 참조)

호세 프로타시오 리살 메르카도 이 알론소 레알론다(José Protasio Rizal Mercado y Alonso Realonda, 1861년 6월 19일 ~ 1896년 12월 30일) 혹은 호세 리살(José Rizal)은 의사, 저술가, 시인, 언론인, 교육가이며 필리핀의 독립 운동가이다. 스페인 치하에서 필리핀의 해방을 주창한 필리핀의 독립운동가였으나 안드레스 보니파시오 등의 무장투쟁론에 반대하고 스페인의 개혁과 자치 운동을 주장하였다. 필리핀의 독립운동을 지도하였고 필리핀 독립의 아버지로 추앙받고 있다. 그는 1896년 12월 30일 스페인 식민지 군에 의해 처형당했다

 

호레 리잘 처형 장면 재현

 

 

함께 했던 J선생님에 따르면, 

 

호세 리잘은 처형 시

해가 뜨는 동쪽을 보고 싶었는데, 

처형하는 쪽에서 이를 허락하지 않아

서쪽을 보고 죽게 되었다고 합니다.

 

동쪽으로 몸을 돌리려는 찰나

바로 총살되었다고 해요. 

 

그 장면을 이렇게 재현해 놓았습니다. 

 

 

 

J선생님의 짧은 필리핀 역사 강의

 

강아지상

 

 

처형 장면 속 강아지까지.. 

너무나 리얼합니다. 

 

 

 

역사는 역사

 

비둘기 흉내를 내며 놀고 있는 아이.

뭘 저렇게 열심히 보나 했더니, 

 

개미 텐트

 

 

개미 텐트를 만들고 

개미가 오나 안 오나 

기다리고 있던 중이었다고 합니다. 

 

 

스패니쉬 브레드

 

 

적당히 달고 맛있네요. ^^

 

공원에서 배고플까 봐 

세븐일레븐에서 구입한 

스패니쉬 브레드 

 

적당히 달고 맛있었어요. 

 

 

ALEX 아이스크림

 

좀 더워서 

길거리 아이스크림 하나 구입합니다. 

(40페소) 

 

ALEX 아이스크림 

많이 달지 않고 맛있어요. 

 

필리핀 길거리 아이스크림은 

집에서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는 거라 

맛이 다 다르다고 하네요!!! 

 

그런데 필리핀에서는 

길거리 아이스크림을 

" Dirty Ice Cream "

이라고 부른대요. 

 

실제로 전혀 dirty 하지 않는데, 

그렇게 부른다고..

이유는 모르겠다는 

J선생님의 깨알같은 문화 소개가 있었습니다. 

 

 

 

빨리 먹고 싶어요... ㅎㅎ

 

 

습했던 날이라.. 

 

열심히 뛴 어린이는 

땀범벅이네요. 

ㅎㅎㅎㅎ

 

 

깔레사 탑승

 

 

리잘공원 입구에서 

인트라무로스로 가는 길에 

칼레사를 타기로 했습니다. 

 

칼레사는 

스페인의 옛 이동수단입니다. 

 

가격은,

30분에 500페소였습니다.

(한화 12,500원 정도) 

 

30분 되면 

정말 칼 같이

내리던지 돈을 더 달라고 합니다. 

ㅎㅎㅎ

 

저희는 그냥 내렸어요. 

 

아이가 말털알러지로

온 다리와 엉덩이가 

붉은 기운과 흰 수포가 잡히면서 

붓기 시작했거든요.

ㅠㅠㅠ 

 

야외라 괜찮을 줄 알았는데, 

의자 위에 말털 먼지가 많이 있었나 봐요. 

ㅠㅠㅠㅠㅠ 

 

 

이때까지는 신남.

 

마닐라 대성당

 

마닐라 대성당 내부

 

마닐라 대성당 앞에는 

약간의 공원처럼 되어 있어서 

쉬었다 가기 좋아요.

간식거리도 팔고요.

 

 

급하게 편의점에서 응급처치 중

 

 

근처에 알러지 약을 살 약국도 없고 해서 

얼음을 사러 편의점에 들어갑니다. 

 

얼음은 2kg씩 팔아서. ㅠㅠ 

못 사고.. 

 

일단 차가운 캔 음료를 대고 

시원한 곳에서 좀 쉬었습니다. 

 

물로 계속 씻고,

눌러서 닦고..

 

저도 J선생님도 식겁했네요. 

ㅠㅠ 

 

근처 식당에서 밥을 먹고, 

Grab을 기다리면서, 

마닐라 대성당 앞 공원에서 좀 쉽니다. 

 

 

나무 뿌리 타기

 

간식 구매

 

 

아이들이 팔고 있길래 

맛을 보고 구매했어요. 

 

바나나 전병 같은 거예요. 

맛있어서 

2개 구입합니다. 

 

 

바나나 전병

 

 

숙소에 와서 씻고 쉬니,

알레르기가 다 가라앉았어요. 

 

사 온 간식을 먹습니다. 

 

 

바나나

 

보기에는 엄청 달아 보이는데, 

실제로는 많이 달지 않고 

아주 구수하고 고소하니 

맛납니다. 

 

아이랑 2개 뚝딱했어요. 

 

 

숙소에서 쉬다가 지겨워서 나가봅니다. 

 

숙소가 40층이었는데,

엘리베이터 기다리기가 따분해

계단으로 내려가 봅니다. 

 

 

40층: 난 할 수 있다!

 

 

40층에서의 호기로운 모습!! 

 

 

2층 :무... 무... 무서워...

 

5층부터는 출입구가 막혀 있어서 

1층까지 불안해하면서 내려갔는데 

 

1층에는 아예 문이 없고

콘크리트로 막혀 있음.!! 

ㅋㅋㅋㅋㅋ 

 

이거 뭐죠?? 

 

조명도 자꾸 꺼졌다가 켜졌다가 해서 

저도 좀 덜덜덜.. ㅎㅎㅎ

 

완전 귀신영화 찍는 줄 알았습니다. 

ㅋㅋㅋㅋㅋ

 

다시 뛰어 올라가면서 

2층에서 내려왔다는 인증샷 하나 남깁니다. 

ㅎㅎㅎㅎㅎㅎ

 

오늘은 정말 스펙타클한 하루였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