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포항] 인공 야자수마저 멋스러운 포항 도구해수욕장 / 사진 잘 나오는 해수욕장

국내 Domestic/여행






모래놀이를 하겠다며

주말 아침부터 조르는 미니미...

 

남편은 출장... 

 

성화에 못 이겨.. 

또 둘이서 주말 나들이를 떠납니다. 

 

 

헐.. 포항 IC에서 잠들.... ㅡ.ㅡ;; 

 

 

2시간을 달려 도착한

포항 도구해수욕장.

 

포항 IC에서 잠들어 버린 아들이 깨어나길

파도를 보며 기다립니다. 

 

 

처음 설정한 목적지는

늘 가는 영일만해수욕장이었는데..

 

영일만 해수욕장이

포항 IC에서 나와

시내를 가로질러 바다에 도착하는 반면, 

 

도구해수욕장은

포항 IC에서 연결된 외곽도로에서

바로 연결된 해변이라 

 

조금 돌아오긴 하지만,

신호 없이 올 수 있습니다. 

 

 

도착한 바다는 이 모양.. 

 

모래놀이는 고사하고, 

날아가지나 않을까 걱정입니다.... 

ㅎㄷㄷㄷ

 

파도소리 & 바람소리 

 

 

차 안에서 계속 기다리다가 

영 깰 것 같지 않아서, 

나와서 서성거리며 사진 찍어 봅니다. 

 

 

 

바람 불고 비 오는데 이 정도면 

 

 

바람 불고 파도치는데 이 정도로 광경이면..

 

맑은 날에는 정말 아름답고 

사진 잘 나오는 해변이라고 

장담합니다. 

 

 

인공 야자수가 해변 느낌 살려주고요.

 

 

미니미가 깨서 출동합니다. 

 

 

보시다시피, 

 

모래사장과 주차장이 바로 붙어 있어서

해변에서 놀다가 차에 물건 가지러 바로 올 수 있고 

아주 편하고 좋았습니다. 

 

그래서 차박 하기 좋다는

어느 블로거의 이야기가 공감되었습니다. 

 

 

하... 

지... 

만... 

 

 

 

 

화장실 앞 안내 문구 

 

 

"이곳은 야영장도, 캠핑장도 아닌 주차장입니다. "

주차장 내 야영(텐트 등) 금지

 

화장실 앞에 이렇게 안내가 되어 있고요, 

 

 

입구에서 나누어 주는 안내장 

 

 

입구에서도 차량을 하나하나 세우고

안내장을 일일이 나누어 줍니다.

 

마스크 필수,

주차용 드럼통 이동 금지, 

텐트 및 취사행위 금지, 

쓰레기 되가져가기 

 

 

결국... 

차박 금지

 

차박으로 인한 민원이 많았던 걸까요? 

 

그런데 이런 안내문과 현수막이 무색할 정도로..

다들 거리낌 없이

텐트를 설치하고, 취사를 하긴 합니다.. ;; 

 

 

 

샤워장도 있긴 있어요.. ;; 

 

 

미니미와의 즐거운 시간 

 

 

차박이 아닌 저희는

편한 마음으로 모래사장에서 뛰어놉니다. 

이런 거센 바람 속에서

2시간이나 뛰어놀았지요! 

 

아이는 전혀 춥지 않다고 해요. 

되려 땀범벅. ㅋ

 

본인이 뛸 때 엄마도 뛰어야 한다고 해서

같이 운동 ㅎㅎ

 

고마워, 

운동시켜 줘서... ㅎㅎ ;;; 

 



바다감상 

 

 

미니미가 찍어 준 사진. 

 

 

둘이서만 여행을 다니다 보니, 

사진을 찍어 줄 사람이 없는데요, 

한 번씩 미니미가 사진을 찍어 줍니다. 

 

5살 아이가 찍은 사진 치고는 

잘 나온 것 같아요. 

 

감동입니다. 

 

 

 

파도는 점점 더 거세졌어요. 

 

준비해 온 음식으로 

좁고 답답하지만, 

아늑한 차 안에서 식사를 시작합니다. 

 

김밥, 바나나, 유산균, 베이글, 우유, 물.. 

 

주섬주섬 챙겨 왔는데, 

먹으려니 많네요. 

 

 

베이글 먹다가.. 

 

 

베이글 팔찌 만들고 쾌재! 

 

 

갈매기가 많이 있어요. 

 

 

자꾸 손가락질해서 가 봤는데, 

 

 

달리기 선수 도요새입니다. 

 

 

도요새랑 30분 넘게 파도타며 달리기. ㅋㅋㅋ

 

 

 

발자국 



미니미도 도요새도 지치지 않아요. 

 

도요새 달리기 정말 빠릅니다. 

발의 움직임이 보이지 않아요!! 

너무너무 웃겼어요. 

 

 

똑같은 사진 같지만, 매번 다른 바다. 

 

 

눈에 가득 담고 갑니다. 

 

 

 

용감한 남매 

 

ㅋㅋㅋㅋㅋㅋㅋ

 

스티로폼 배를 타는

진정 용감한 남매입니다. 

 

 

진짜 용감한 남매입니다. ㅎㄷㄷㄷ

 

이런 날씨에, 

맨발에 샌들 신고 바다로 뛰어드는 

용감한 남매의 뒷모습입니다. 

 

자라서 큰 일 할 일꾼일 것 같습니다. 

 

이 아이들의 부모님, 

존경합니다.

 

전 따라 가려면 멀었어요. 

 

 

본인도 스티로폼 배 타겠다고.. ㅎㅎ

 

누나 형아가

용감하게 스티로폼 배를 타는 걸 보더니, 

본인도 타겠다고 합니다. 

 

뭘 한다고 할 때 말리는 편이 아닌데.. 

 

오늘은 조용히 소매를 잡고

말려 봅니다... ㅎㅎ 

 

 

 

배달음식 안내 

 

이런 거 좋네요. 

 

여기 들어간 업체들은 행운입니다. 

못 들어간 업체들은 아쉽지만요. 

 

 

마지막 사진입니다. 



포항에 종종 가는데, 

늘 영일대 해수욕장과 죽도시장만 갔었어요. 

 

집에서 조금 더 멀긴 하지만, 

도구해수욕장, 굉장히 매력 있네요. 

 

날씨 좋은 날 오면 정말 최고일 것 같아요. 

 

다음에는 가족 완전체로 오고 싶습니다. 

 

조용하고 감성 넘치는 도구해수욕장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