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경남 합천] 합천영상테마파크 청와대 세트장 걸어서 가는 길 / 추억의 도시락(5,000원)

국내 Domestic/여행




한 달에 두 번 정도 찾는

합천영상테마파크입니다.

 

이제 세트장 지리를 거의 익혔는데요,

그럼에도 그 유명하다는

청와대 세트장을 한 번도 못 가 봤어요.

 

 

그러다 지인과 함께 방문할 일이 있어서

청와대 세트장과 야외 한국정원을 가 보았는데,

정말이지 이 합천영상테마파크는

올 때마다 놀라움의 연속입니다.

 

 

 

 

핑크뮬리가 한창일 때의 합천영상테마파크

 

 

 

기차 세트장 쪽으로 가면

핑크 뮬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9월쯤에 오시면 좋은 거 같아요.

지금은 다 졌어요.

 

 

 

 

블링블링

 

 

운이 좋았습니다.

 

그 핫하다는 핑크 뮬리를

생전 처음 보았지요.

 

 

 

 

일본식 저택 향원

 

 

 

 

 

숙박가능

 

 

 

.. 8인 기준 10만 원이면....

거저 아닌가요...?

 

혹시 1인 10만 원인가요...?

 

8인 10만 원이라면

꼭 자 보고 싶네요..

 

 

 

 

청와대 세트장 걸어서 갈 수 있다고 되어 있어요.

 



 

지인과 함께

여기저기를 둘러봅니다.

 

청와대 세트장 가기 전에

우동집에서 밥을 먹으려고 했는데,

요즘 평일에는 계속 문을 닫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저기 살펴봅니다.

 

 

 

 

진선미 사진관!

 

 

 

이름 정말 레트로 하다면서

진선미 사진관을 보고 있는데,

 

추억의 도시락이라고

안내되어 있었어요!

(밥 먹자!)

 

 

 

 

 

뭔가 내공이 느껴짐

 

 

 

 

 

세트장 아님. ㅋㅋㅋㅋㅋ

 

 

 

식당에 들어 서니

환한 웃음으로 반겨 주시는 사장님.

 

얼른 도시락을 만들어 주십니다.

 

 

 

 

뷔페 같지만 아닙니다. ㅋ

 

 

 

 

 

액자 같은 곳에서 밥 먹기로 결정!

 



 

추억의 도시락 메뉴

 

 

 

(계란 프라이는 모두 완숙입니다.!)

 

깨알 같은 사장님의 안내. ㅎㅎ

 

 

 

 

두둥~ 13,000원의 식사가 차려집니다.

 

 

 

 

 

나름 5찬입니다.

 

 

 

김치볶음이 특히 맛있었고요,

 

계란 입힌 소시지는

사랑이지요. ㅎㅎ

 

 

 

 

 

숨어 있는 멸치조림 ㅋ

 

 

 

추억의 도시락이라고

뚜껑 덮어서 통째로 흔들면

김치 국물 옷에 다 튄다고

사장님이 미리 주의 주셨어요. ㅋ

 

그냥 비벼 먹습니다. ^^ 

 

 

 

 

딱 맞는 그릇

 

 

라면 한 그릇을 앞접시에 담으니 

딱 2그릇이 나왔어요.  

 

신의 맞춤! ㅋ

 

남이 끓여 주는 라면은

무조건 맛있죠! ㅎㅎ

 

도시락과도 잘 어울렸습니다.

 

 

 

정말 뜻하지 않게 점심을 잘 먹고,

청와대 세트장으로 걸어갑니다...

 

 

 

 

경성역

 

 

 

분명 경성역 뒤로 걸어가면 된다고

지도에 그려져 있었는데,

 

실상 가 보니

경성역 뒤로는 길이 없었습니다!! '''''

(지인 데리고 와서는 당황 당황)

 

 

 

 

단성사 뒤에서 보이는 저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담 넘어갔다가

다시 담 넘어온 우리

ㅋㅋㅋㅋ

 

(이 담을 넘으시면 그냥 세트장을 나가시는 겁니다. ㅋㅋㅋㅋㅋ)

 

 

 

 

아니면 모노레일 승강장 쪽 계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왼쪽 도보이용객 / 오른쪽 모노레일 이용객

 

 

 

 

 

이 길 입니다. (올라가시면 어린이 정원이 나와요.)

 

 

 

(정리합니다.)

 

청와대 세트장으로 걸어가는 길 1.

단성사 뒤쪽 다리

 

청와대 세트장으로 걸어가는 길 2.

모노레일 승강장 쪽 다리(계단)

 

 

 

 

길이 참 운치 있습니다. (단성사 뒷쪽 다리로 오는 길)

 

 

 

 

 

저 멀리 청와대가 보이네요.

 

 

 

 

 

빨간 단풍 사이 청와대

 

 

 

빨간 단풍과 파란 지붕이

참 잘 어울려요.

 

 

 

 

 

저 자리가 포토존인가봐요. (셀카 찍으라고 배려 ㅋㅋ)

 

 

(일주일 뒤 남편이랑 가서 사진 찍었어요.)

 

 

 

 

실내화로 갈아 신고 입장

 

 

 

청와대 세트장 이곳저곳

 

 

 

 

다들 이 자리에 앉아서 사진 찍으시죠 ㅋ

 

 

 

 

 

전 이 자리가 더 편해 보입니다. ^^

 

 

 

 

 

세트장 내부에 이런 나무 구조물이 몇 개 있어요.

 

 

 

 

 

편한 듯 불편해 보이는 의자 ㅋ

 

 

 

청와대에서 나와

한국정원으로 조금 내려오면

목재체험관이 있는데,

 

거기에서 제작해 준

나무 구조물인 것 같습니다.

 

참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아요.

독특하고 멋있어요.

 

 

 

 

청와대 주변 지도

 

 

 

사실 이 청와대 주변

1번부터 11번까지만 제대로 둘러봐도

거의 하루가 걸릴 것 같습니다.

 

목재문화체험장과 어린이 정원은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반나절 놀다 가기에 정말 좋습니다.

 

 

ddongddong.tistory.com/651

 

[경남합천] 킹.왕.짱. 수식어로도 모자란 합천영상테마파크 어린이 놀이터(어린이 정원) / 합천여

일주일 만에 두 번이나 합천영상테마파크를 찾았습니다. ddongddong.tistory.com/649 이번엔 아이와 함께 왔습니다. 어린이 정원이 목적지였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자주 합천영상테마파크를 오가면서

ddongddong.tistory.com

 

 

모노레일 타는 곳에서

조금만 걸어 올라오면 되니,

정말 강추합니다,

 (이틀 뒤에 아이 데리고 바로 왔어요!)

 

한국정원도 정말 좋고요,

한옥 숙박체험관도

시설을 한번 둘러보고 싶네요.

 

 

합천군민은 무료인데...

합천 군민 하고 싶어요. ㅋ

 

청와대 세트장을 보려고 왔는데,

그 주변을 보고 더 놀란 방문이었습니다.

 

청와대 세트장에

청와대 하나만 덜렁 있다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정말 꼭 올라와서

방문해 볼 가치가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