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전북정읍] 반찬그릇 쌓아 봐요! 맛도 최고 가성비도 최고 정읍시 7,000원 백반 한정식 정촌

국내 Domestic/맛집

 





 

주말에 1박 2일로

전라북도 정읍시에 다녀왔어요.

 

정읍시는 정말이지

따뜻한 느낌이었어요.

 

먹거리 할 거리가 많은데도,

사람이 붐비지 않아

정말 여행지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제일 먼저

이번 정읍 여행에서

저희 부부의 극찬을 받은

한정식 식당을 소개합니다.

 

바로,

 

정읍시 전설의 쌍화차 거리에 위치한

한정식집 '정촌'입니다.

 

 

 

정촌

(063-537-7900) (010-5280-3377)

전북 정읍시 중앙1길 169

 

 

 

 

정촌

 

 

 

전설의 쌍화자거리 '초모 가마솥 쌍화탕'

바로 옆이었어요!

 

전날 저녁 쌍화탕 먹고 나오면서

내일 저기 문 열렸으면 가 보자 했는데

마침 일요일에도 열려 있어서

냉큼 들어왔지요!

 

 

 

ddongddong.tistory.com/645

 

[전북정읍] 22가지 국산재료 듬뿍 쌍화탕 한 잔 초모 가마솥 쌍화차/ 전북정읍 전설의 쌍화차 거

정읍 여행 준비하면서 이름에 빵 터졌던 전설의 쌍화차거리 정말 코믹하지만, 내공 또한 느껴지는 작명이라 꼭 가봐야지 했던 곳이었습니다. 쌍화탕 거리에만 20곳이 넘는 쌍화탕 전문점이 있어

ddongddong.tistory.com

 

 

 

 

웨이팅이 길다고 해서 조금 긴장했는데,

11시 30분에 가니까

다행히 자리가 많았고,

조금 기다리고 바로 식사했습니다.

 

(12시 넘어 들어오시는 분들은 많이 기다리셨어요.)

 

 

 

 

 

 

 

 

메뉴판

 

 

 

7,000원 백반도 다 못 먹는다 해서

한정식은 다음에 먹어 보기로 하고

백반 2개 주문하고 기다립니다.

 

뚝배기 3개나 나오는 백반!!

 

기대 만빵!!

 

 

 

그때까지만 해도 좀 시큰둥하던 남편...

(남편=맛집 동심 파괴자)

 

하지만...

 

 

 

반찬 다 나오고 나서

엄청 좋아했어요. ㅋㅋㅋ

 

 

 

 

정읍 관광지도 보면서 기다려요.

 

 

 

 

 

반찬 세팅(남편 이미 놀람ㅋㅋㅋ)

 

 

 

15가지 반찬이 후딱 차려지고요,

 

여기에

뚝배기 3종 + 생선구이 + 돼지 두루치기

까지 나오면

7,000원 한정식 완성입니다.

 

대박이죠?

 

 

 

 

돼지고기 두부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

 

 

 

 

 

시원한 꽃게, 새우 육수맛 나는 고추장찌개

 

 

 

 

 

보들보들 부글부글 인심 좋은 계란찜

 

 

 

 

 

잘 구워진 부드러운 생선구이(굴비 같아요.)

 

 

 

 

 

꼬들꼬들 제육볶음

 

 

 

 

 

짜잔!

 



 

이렇게 한 상이 차려집니다!

 

아침에 식빵 1쪽만 먹고

오전 내 숲 놀이터에서 뛰어다녔던 터라

다들 정신없이 먹기 시작합니다.

 

이런 집은 꼭 알려야 해!

 

사명감에 불 탄 저는

정신없이 반찬 사진을 찍고

식사에 합류해요.

 

원랜 반찬 사진 하나씩 찍지만,

오늘은 너무 많아서 2개씩 찍습니다.

ㅋㅋㅋㅋ

 

 

 

 

 

 

멸치조림 & 나물들깨볶음

 

 

 

 

 

꽃게젓갈 & 숙주무침

 

 

 

 

 

햄감자조림 & 호박전(아마도)

 

 

 

 

 

나물된장무침 & 톳초장무침

 

 

 

 

 

나물간장무침 & 무말랭이

 

 

 

 

오이무침 & 미역무침

 

 

 

 

그릇이 쌓입니다. ㅎ

 

 

 

 

정신없이 먹다 보니

반찬 그릇이 비어 가는 거예요.

 

원래 그릇을 쌓으려던 건 아니었는데,

정리도 할 겸 쌓기 시작했는데

아들이 합세합니다. ;;;

 

그때부터

빨리 그릇 비우라고 성화... ;;;;

 

정신없이 먹어 치웁니다.

 

 

 

 

차례차례 없어집니다.

 

 

 

 

 

착착 정리

 

 

 

빨리 먹으라는 성화에

정말 빨리 먹었습니다.

 

흡사 회전초밥집에서

회전초밥 그릇 쌓는 것 같았어요.

ㅎㅎㅎ

 

 

 

 

클리어!

 




 

정말 맛있고 든든하게 먹은 점심이었어요.

 

고봉밥은 아니었지만,

꽉꽉 담긴 밥도 4그릇이나 먹고요.

 

밥을 잘 먹은 날은

정말 기분이 좋죠?

 

기분 좋게 나오면서

현금이 없어서 카드로 계산했어요.

 

 

잘 먹은 집은

현금결제가 저의 원칙인데.

아쉽네요.

 

사장님께

다음엔 꼭! 현금 준비해 오겠습니다! 했더니

웃으셨어요. ㅎㅎ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단풍생태공원을 들렀다가

국도로 남원까지 왔어요.

 

순창 부근의 메타세쿼이아 길이 너무 멋져

동영상을 찍어 보았습니다.

 

메타세쿼이아 길 동영상으로

정촌 포스팅 마무리합니다!

 

모두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