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칭따오여행2일차] 해수온천, 와인박물관, 소어산, 54광장, 올림픽요트경기장, 마리나시티

아시아 Asia/Qingtao, China

여행 둘째 날

호텔의 조식이 훌륭하다 하여 6시에 기상하여 씻고 일찍 조식뷔페를 먹으러 내려갔다.

한식, 양식, 중식 모두 구비가 되어 있었는데,

김치국, 에그타르트, 웻지감자, 계란후라이, , 씨리얼, 쌀국수, 청경채 등등이 기억난다.

음식들 중 3분의 1가량 맛을 본 것 같은데,

심하게 향채 냄새가 나고 그런 음식은 전혀 없어서

무엇을 먹든 도전이라고 할 만한 것은 없었다.

종류껏 양껏 개인의 취향에 따라 먹으면 될 것 같다.

 

오늘 오전에는 해천수온천 이라는 곳엘 방문했는데,

영어로는 Qingtao Ocean Spring

말 그대로 바닷물을 이용해 온천 워터파크를 지었다고 보면 된다.

이용팁은 먼저 시설을 한번 다 둘러 보고 나서 탕에 들어가야 한다는 것.

입구에서부터 이용하다 보면 결국 어떤 시설이 있는지 보지도 못하고 나가게 될 수도 ㅋㅋ

 

온천입구 내부사진 / 호텔 로비인 줄.. ㅎㄷㄷ

 

같이 간 일행은 부곡하와이 보다 못하다고 했지만,

2시간의 자유시간 동안 다양한 시설을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것 같았다.

 

역시 최고의 온전은 칭따오 맥주 한 캔 들고 들어간 노천온천.

슈퍼마켓에서는 칭따오 캔맥주를 4위안에 팔지만, 여기는 10위안.

그래도 한국물가 생각하면 싸다.

얼굴과 머리는 시원하고, 몸은 뜨뜻하고

최고다.

 

수영복을 입고 온천을 다 했다면,

찜질방에서 입는 옷 같은 실내복을 입구에서 받아 들고,

3 TV 휴게실(?)로 올라간다.

4-5가지의 과일을 무료로 먹으며 TV를 보며 쉴 수 있다.

아이스크림도 있었는데, 바닐라, 딸기 각 5위안.

워낙 소프트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지라 하나 사 먹었는데

양이 적어서 그런지 온천을 하고 나서인지 완전 맛있었다.

하나 더 먹고 싶었지만 시간도 다 돼 가고 해서 그냥 내려 왔다.

 

점심은 경복궁 이라는 한식당에서 삼겹살과 김치찌개를 먹었다.

한식당이라 그런가 식당에 들어서자 한국냄새(?)가 난다. ㅎㅎ

 

오후 일정은 와인박물관과 소어산 54광장 올림픽요트경기장 저녁식사

 

청도와인

이 마네킹의 이름은 '나폴레옹과 와인'

날 쳐다 보고 있는 것 같아!!!!!!  @.@

 

와인박물관은 지하 방공호를 개조해서 만든 시설인데,

크고 내용도 많아서 만드는 데 노력을 많이 했구나 싶지만,

중국에서의 와인박물관이라 좀 쌩뚱맞기도 했고,

오히려 칭따오에 있는 독일영사관 영빈관을 들르는 게 더 의미 있지 않았을까 싶다.

칭따오에게 맥주산업을 발전시킬 기회를 준 나라가 바로 독일.

그렇다면 청도여행에서 빠져서는 안될 것 같은데,

일정에 빠져 있다.

 

우리가 와인을 다루는 업종이 종사하니까

일단 자세히 보자 싶어서 짧은 시간을 쪼개서 구경을 했다.

여러 나라의 와인의 역사, 와인제조방법, 당시 입은 옷 등등 다양한 정보를 구비하고 있지만,

중국어로 되어 있고 읽을 시간도 없다. ;;;; .

 

소어산 한자

다음으로 간 곳은 칭따오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소어산.

또 다른 전망대 역할을 하는 곳으로 신호산 공원도 있는데,

우리는 소어산 공원이 일정에 있었다.

예전에 작은 물고기들을 널어 말렸다고, 작을() 에 물고기()를 쓴다고 한다.

성수기에는 저 밑에서부터 걸어와야 하지만,

비수기인 골목골목을 돌아돌아 올라서 매표소 앞까지 차를 몰고 올라갔다.

 

소어산 입구

 

이런 길을 잠깐 올라가면 정상 ㅋ/ 가이드님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 ㅎㅎ

 

입구에 들어가서 조금 걸어 올라가면

중국양식의 사각지붕, 육각지붕, 팔각지붕 이렇게 건물이 3개가 있다. 

우리는 가장 높은 팔각지붕 건물의 3층에 올라가 홍와녹수남천벽해 를 감상했다.

붉은 지붕, 녹색 숲, 쪽빛 하늘, 푸른 바다

4가지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번에 볼 수 있다 하여 칭따오의 특징을 이렇게 표현하는데,

초봄이라 녹색 숲은 볼 수 없었고, 해가 지고 있어 쪽빛 하늘은 볼 수 없었지만,

나머지 2개는 확실히 봤다고 할 수 있다. ㅎㅎ

 

소어산에서 내려다 본 풍경1

소어산에서 내려다 본 풍경2

소어산에서 내려다 본 풍경3

 

소어산에서 내려다 본 풍경4

소어산에서 경치를 내려다 보는 말똥

팔각지붕 건물 앞에서 쥐똥

소어산 입구에서 90도로 꺾인 붓으로 병 안에 그림을 그리는 예술가 아주머니

 

다음 일정은 꺼지지 않는 불꽃이라는 조형물이 있는 54광장과 올림픽 요트경기장

자유여행이었으면 두 곳 다 여유 있게 구경했을 테지만,

54광장의 꺼지지 않는 불꽃은 멀리서 보는 것으로,

요트 경기장은 입구 간판격 돌글씨를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두 곳이 해안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어서,

현지인이라면 데이트 1번 코스이지 않을까 싶었다.

해운대 느낌도 좀 나고 ㅎㅎ

 

저 멀리 꺼지지 않는 불꽃이라는 빨간 조형물이 보인다.

바다를 바라보고 오른쪽이 54광장, 왼쪽이 올림픽 요트경기장

여기가 올림픽 요트 경기장이라는 걸 알려주는 돌간판

올림필 요트 경기장에서 경기를 마치고 나오는 선수들.

유명한 경기(?)가 있었다고 한다.

 

저녁은 근처에 있던 사천요리 전문점으로 가서 먹었다.

저녁을 먹기 전 근처 마리나시티라는 쇼핑몰로 갔다.

두바이와 미국에서 본 쇼핑몰의 느낌과 비슷하다.

여기 지하 1층에는 EON 이라는 큰 슈퍼마켓이 있는데,

거기에 진짜 맛있는 누들을 발견했다. ㅎㅎ

중앙 계산대와는 조금 떨어져 있는 12번 계산대 바로 앞에 즉석볶음국수 요리를 해 주는데,

이름은 읽을 수 없고,

A4 사이즈 간판으로 세워 놓은 메뉴 중

8.5위안 짜리 넓적한 국수(차우펀인가?) 볶음 이었다.

중국에서 먹었던 음식 중에서 최고!! ㅋㅋ

원래 자유여행을 했다면 이런 것만 다 체험하고 다녔겠지만,

패키지라 그런 재미가 없었는데,

마리나시티에서의 자유시간에 또 이런 감동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었다. ㅎㅎㅎ

완전 감동.

이렇게 생겼음.

12번 계산대 앞에서 구입한 8.5위안짜리 넓적안 볶음쌀국수

계산대에서 계산하고 영수증을 주면 된다.

우리는 장화신은 고양이 표정을 하고 열심히 손가락질해서 먹을 수 있었음 ㅋㅋㅋ ;;;;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데 뭔들 못하리..ㅋ 

마리나 시티 내부 아이스링크장

 

다 먹고 저녁에 야참으로 먹을 간식을 잔뜩 사가지고 저녁식사를 하러 갔다.

사천요리라 해서 엄청 매울 줄 알았는데, 맵지 않았다.

대부분 입맛에 맞았고, 다른 분들도 맛있게 드셨다.

요트경기장 근처 South Beauty 라는 사천요리전문점. 나름 고급

 

주방이 청결하다는 것을 보여 주는 CCTV

주방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홀에서 볼 수 있다.

그런데 아무도 안 본다. ㅋㅋ

여기도 일반적인 회전식 식탁

각자 알아서 덜어 먹으면 된다. 4번은 더 채워 먹은 듯..;; ㅋ

 

숙소로 돌아와 마지막 밤의 아쉬움을 달래며 간식 사진을 찍어 본다.

칭따오 맥주 3종세트와 게살, 돼지고기 요리, , 라면 등등..

하루 더 있고 싶다. .

 

모두 마리나시티 지하 수퍼마켓에서 사온 것이다.

게맛살도 질감이 살아 있어 좋았고,

돼지고기도 고기 냄새니 향채냄새니 하나도 안 나는 깔끔한 맛

무엇보다도 칭따오 맥주 3종세트 중

제일 맛 없어 보였던 칙칙한 카키색과 금색으로 된 맥주가 제일 맛났다 ㅋㅋ

한국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녹색캔이 시원한 맛이라면

칙칙한 카키색 맥주는 좀 더 깊은 맛이랄까 ㅎㅎ

빨간색 칭따오 맥주는 별 특징이 없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