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프라하 여행정보

여행준비

질문 1 : 프라하에서 스튜던트에이전시 버스 예약방법 및 탑승위치

예약 : http://www.studentagency.eu/

탑승위치 : 지하철 B선(노란색) Andel 1번 출구(계단), 2번 출구(에스칼레이터) - 1번 버스 정류장

질문 2 : 체스키에서 빈으로 이동할 때 이동수단을 알려주세요.

 

체스키~빈 구간은 기차를 여러번 갈아타고 시간도 오래 걸려서 불편합니다. 결론은 스튜던트 에이전시 버스 이용하시는 게 제일 편하실 겁니다. 가격은 좀 비싼 편이지만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하고, 3시간 정도 걸립니다. 많이 알려진 버스는 로보셔틀(http://www.shuttlelobo.cz/5/en/shuttle-individual-transport-services/ ), 유로라인, 오렌지 웨이 입니다.

질문 3 : 부다페스트-프라하

- 열차타는방법

: Budapest Keleti pu(중앙역) 역에서 국제선 열차 예약하거나 www.bahn.de 또는 www.oebb.at 에서 기차조회 가능합니다. 부다페스트 20:05 출발 - 프라하 03:59 도착편이 있습니다. 새벽도착이라 애매한 시간이 됩니다. 이러한 경우 프라하를 지나 Decin hl.n.까지 가서 내린 뒤 사디 반대로 프라하행 일반열차(패스 소지시 무료)로 갈아타고 다시 프라하로 back을 하면 됩니다. 이러면 프라하 도착은 08:08이 됩니다.(Decin hl.n. 에서 06:24에 출발)

- 버스타는 방법

유로버스는 nepstadium 메트로에서 출발하며 표를 이곳에서 직접 구입 가능합니다. 이 외 오렌지 웨이, 스튜던트 에이전시 등에서도 버스 예약 가능.

Prague 숙소

 

Residence Tabor (Taboritska 4, Prague 03, 130 00)

유명한 바츨라프 광장(Wenceslas Square)까지 도보로 15분 또는 9번 트램으로 4정거장만 가시면 됩니다. 리판스카(Lipanska) 트램 정류장이 호텔 바로 앞에 자리해 있습니다. 호텔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실내 수영장이 있으며, 트램으로 2 정거장 거리에는 플로라(Flora) 쇼핑 센터와 시네마 시티(Cinema City)가 있습니다. 이 저택은 19세기 말에 건축되었으며, 최근에 완전히 재단장되었습니다. Residence Tabor는 전자 화재 경보 시스템뿐만 아니라 체크인 및 체크아웃을 위해 비디오 감시 시스템과 칩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체크인 시간 : 14:00 ~

체크인 장소 : Taboritska 3의 Hotel Golden City (길 건너편으로 불과 10m 거리 위치)

체스키 크룸로프에있는 에콘실레 박물관

1890년 비엔나 근교에서 태어나 1918년 병으로 아내가 죽은 지 3일 뒤에 28살 너무나도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화가.. 대도시인 비엔나보다 어머니 고향인 체스키 크룸로프를 매우 좋아한 그는 이곳에 머물기로 작정하고 옮겨온다. 그 후, 도시/전원 풍경과 함께 사춘기 소녀 모델들의 누드화 등 성적인 표현을 매우 직접적으로 묘사한 그림을 그리다가 고발 당해 24일간 감옥에 갇히는 등의 일을 겪었고, 사람들의 좋지 않은 시선 때문에 할 수없이 크룸로프로를 떠났다. 하지만 , 우리에게는 예술성있는 화가로 기억되고있는 에곤실레. 체스키 크룸로프에서 만날 수 있었다.

'여행준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년 세계여행 일정  (0) 2012.04.04
프라하 지하철 지도  (0) 2012.04.04
동유럽 Budget Bus lists  (0) 2012.04.04
스페인에서 모로코로 페리로 이동하는 방법  (0) 2012.01.05
러시아 비자 받기  (0) 2011.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