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여행10,11,12일째] Irkutsk - Moscow

아시아 Asia/E. Russia

두 번째 기차여행이자, 앞으로 이런 장거리 기차 여행은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기차를 타고 나서 생각난 것... 오 마이 갓! 3박 4일이 아니라 4박 5일이다. ㅠㅠ

하루씩 일정이 다 밀리게 생겼다. 호스트들에게 다 연락을... 비행, 페리 일정도 확인을... ㅠㅠ

음.. 일단 블로깅부터.. ^^

 

[여행 10일째]

지난 밤 기차를 타고, 풍경을 보고 잠이 들고 일어났다. 비가 왔다.

옆자리에 앉은 태권보이 & 태권걸과 러시아 전통(?) 보드게임 '샤쉬키'를 했다

대각선으로 상대방을 한칸씩 넘어가며 따먹고, 끝까지 가면 뒤집으면서 '당카!' 외친다.

그럼 그 말은 마치 카드게임의 조커, 고스톱의 쌍피, 고무줄 놀이의 감자처럼 어드벤티지를 갖게 된다. 즉.. 원하는 만큼 움직일 수 있는 무시무시한 괴력을... ㅎㅎ

 

하자마자 난 졌음. ㅎㅎ 4위... ;; 지고는 다시 판 정리하는 중... ㅎㅎㅎ

예쁜 Karina 가 3위, Vlad가 2위, 말똥이 1위 하고 매우 좋아라 하는 모습.. ㅋㅋ

태권 보이 & 태권 걸은 울란우데에서 태권시합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다.

새벽 1시 반에 내리면서

Karina 가 오빠에게 준 메세지.. ㅎㅎ

우리의 여행이 순조로우라고 이렇게 예쁘게 직접 그려 주었다. ♡ 

 

[여행 11일째]

오늘은 자칭 '레알 시베리안 가이' 와 함께 보드카를 마신 날.

아침부터 잠이 들 때까지 술을 마시고 하루 종일 주정을...

옆에 앉은 아저씨가 내릴 때 우리에게 'Good Luck' 이라고 ... ㅠㅠ

보드카를 저렇게 영화에 나오는 것 같은 통에 넣어서 먹는다.

Parliament 보드카였는데, 내가 자꾸 이것저것 사진을 찍으니까,

'Are you Spy?' ㅡ.ㅡ;;;

No, I'm a tourist. ...  

말똥과 리얼 시베리안 가이... ㅎㅎㅎ 아마 우리나라의 부산사나이 정도? ㅎㅎ

리얼 시베리안 가이가 준 선물... 이밖에도 사탕과 맥주를 제공해 줌... ㅎㅎ

[여행12일째]

4박 5일의 무료함의 종지부를 찍는 날..

밖을 내다보면 이런 어마어마한 원목을 실은 기차가 종종 지나간다.

그리고 이런 어마어마한 목재를 산더미 같이 벌목해 놓은 장소들도 종종 나온다.

그러나...

내가 러시아 국민이라면..

매일 보는 어마어마한 숲의 나무들을 솎아 내는 것 정도라고 생각할 것 같다. ;;;

 

심심하니까 이렇게 나가서 도시락도 잘 사오고..

이런 도시락을 파는데, 우리 돈으로 4,000원-5,000원 정도 한다.

그 때는 싼 지 몰랐는데, 모스크바에 와서 밥을 사먹어 보니 굉장히 저렵함 것.. ㅋ

 

그리고.. 드디어.. 4월 20일 새벽 4시...

모스크바역(Yaroslavsky Terminal)에 도착했다.!! :D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나서 요약한 정보>

1. 모든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출발&도착 시간은 모스크바 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시간대가 7개나 되는 나라이므로 시차 계산에 절대 절대 유념해야 한다.

2. 기차 타기 전 준비할 것 : 컵라면, 차(티백), 오렌지, 물티슈, 빵, 물 등

3. 차에서 유리컵, 포크, 스푼, 뜨거운 물은 양껏 제공해 준다.

4. 반팔을 입어도 될 정도로 실내가 따뜻하지만, 신기하게 건조하지는 않다. 다만 먼지가 좀... ㅎㅎ

5. 책 1,2권 정도 & 간단한 보드게임 같은 것 준비..

6. 담배를 밖에서 피긴 하지만, 실내로 거의 들어오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간접흡연은 필연 ㅋㅋ

7. 역 중간에 뭘 사려다가 바가지를 썼다 싶으면 그냥 'No' 하고 다시 주면 된다.

8. 절대 많이 먹지 말 것. 대변은 왠만하면 피하면 좋다. ;;

9. 자고 싶은 만큼 잘 수 있으므로, 여행 도중 휴식으로는 참 좋은 방법이다.

10. Vladivostok - Moscow 까지 언제 출발하느냐에 따라서 6박 7일이 될 수도 있고, 8박 9일이 될 수도 있다. 당연히 짧은 것을 추천하지만 이 마저도 중간에 한번 내려서 2-3일 여행을 하고 다시 타는 것이 여러 모로 좋다. 특히 여성 분들은 절대 첨부터 끝까지 타지 말 것. 

11. 기차의 번호와 상태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난다. 3등실로 Vladivostok - Moscow 끊었을 경우 세금(18%) 포함해서 35만원 정도 하는 것 같다.  

12.  기차는 정확한 시간에 출발 & 도착을 한다. 절대 늦으면 안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