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여행9일째] Coffee&Book in Irkutsk

아시아 Asia/E. Russia

여행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빨래를 했다. 다행히 화창한 날씨..

오늘은 이르쿠츠크의 분위기 있는 북카페, Coffee&Book을 소개하려고 한다.

Irkutsk에서 만나려고 했던 또다른 Couchsurfing의 친구 Gyulnara 가 우리가 만나지 못하는 대신 추천해 줄 카페가 있으니 다녀와서 자신에게 어땠는지 메세지를 보내 달라고 했다. She is so sweet.

Thank you Gyulnara.

카페는 Karl Marks 거리 37번지 꽃가게로 들어와서 지하 1층으로 내려 오면 된다. 누구나 찾을 수 있다. Irkutsk에서 Karl Marks 거리를 못 찾을 수는 없다. 가장 큰 번화가 이기 때문에.. 게다가 모든 건물에는 번지 수가 크게 표시가 되어 있어서 정말 누구나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장담한다. ^^

지금도 이 곳의 Wi-Fi를 활용해서 모스크바로 가는 기차를 타기 전 블로깅을 하고 있다.

 

카페를 찾으로 가던 길에 들른 거리의 케밥집.

한국영화를 몇 편 보신 듯한 케밥아저씨가 러시아어로 열심히 설명 하셨지만..

우린 어색한 웃음으로 쏘리 쏘리 쏘리를 연발했다. ㅠㅠ

 

케밥 집이 있던 거리.. 차가 다니지 않아서 좋았다.

러시아는 자동차 산업이 발달하지 않아 대부분의 차를 수입한다.

하지만 또 그 대부분의 차들이 중고차라서 매연이 심하다..

이렇게 사람이 많이 다니면서 매연이 없는 곳은 찾기 힘들다.

그래서 이 거리가 더 좋았는지도.. ^^

 

정체불명의 고기로 된 케밥은 먹지 않겠다며 큰소리 쳤던 나...

한입 베어 물고는 맛있어서 말똥보다 더 많이 먹어 버렸다. ㅋㅋㅋ

내가 여자라고 Pepsi Light를 주었던 센스 있던 케밥 아저씨..

앞니 5개가 금니다. ㅋㅋㅋㅋㅋ 완전 쇼킹했음.. ㅎㅎㅎㅎ

 

 

 

 

카페에 들어왔다. 신난 쥐똥. ㅋㅋ Wi-Fi에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생각에

뽀로로 하늘로 떠올라가는 듯한 느낌.. ㅎㅎㅎ

 

우리 테이블 쪽에 있던 조형물...

뭐 하나 대충 해 놓은 게 없다. 냅킨까지 저렇게 예쁘게... ㅎㅎ

 

점심시간에 와서 아직은 사람이 없지만..

쪼~~~기 혼자 앉아 있는 쥐똥.. ㅎ

하지만 곧 사람들이 많이 와서 좋은 자리를 차지 하고 있다는 부담감에... ㅎㅎㅎ ;;;;

말똥은 말했다.

'내집처럼.'

ㅎㅎㅎㅎㅎ

북카페 이면서 이렇게 한쪽 공간을 할애해서 전시도 해 놓았다.

impressive!

 

우리가 시킨 Ice Americano.

신기하게 얼음에 다 갈아서 설탕도 넣어서 준다. 달달한 아메리카노.

메뉴판을 줬지만 몰라서 그냥 '아이스 아메리카노'만 연발했다.. ㅎㅎㅎ ㅠㅠ

 

오늘의 블로깅은 여기까지...

오늘 저녁 6시 27분 기차로 또다시 3박 4일간 기차를 탄다.

4월 20일(금) 새벽 4시에 모스크바 현지시각으로 도착한다.

새벽에 도착해서 호스트 집을 찾아갈 생각을 하니 막막... ㅠㅠ

그래도 지하철로 갈아타지도 않고 8정거장만 가면 집이 나온다고 하니까..

도전해 볼 만한다.

러시아인들도 모스크바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무뚝뚝하고 뭐.. 그렇다고..

호스트가 마중을 나오지 않은 (못한다고 표현하는 게 맞을 거다.;) 첫 도전!!

 

4월 20일에 뵙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