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대전] 성심당 / 왕궁짬뽕

국내 Domestic/맛집

 2015. 4. 22(수)

 

창업사관학교 입학식이 있어 대전으로 따라 나섰다가

6시간의 자유시간을 얻었다.

예스!

 ㅎㅎㅎ

 

 리치파크 미술관(구 아주미술관)에 이어 성심당..

 

 

성심당이 나름 번화가에 위치한 것 같아,

차를 주차장에 대어 놓고 지하철로 이동.

 

중앙로역 1번 출구

사실 중앙로역에 내리면 성심당 안내가 아주 잘 되어 있다. ㅋㅋㅋ

 

1번 출구 올라오면 왼쪽에 보이는 성심당 케익부띠끄

케익만 전문적으로 만드는 곳인가 보다.

시간상 방문 패스!

 

성심당 본점

중앙로 1번 출구로 올라와 왼쪽으로 한 블럭 들어오면 성심당 본점

네이버 지도에 성심당 치면 세 곳이 나오던데,

케익 부띠크랑 본점이랑 하나가 더 있나 보다.

 

정면 샷 한 번 더!

예전 촌스럽던 간판이 역사가 있어 보이고 좋았는데..

아쉽..

 

성심당 내부

평일 오후라서 이 정도 인 것 같다.

주말에는 줄이 장난 아니라고..

 

팥빵을 안 좋아해서

튀김 소보로랑 판타롱 부추빵을 샀는데,

튀김 소보로 안에 팥이 들었음 ㅋㅋㅋㅋ ;;;;

 

 

성심당에서 구매한 빵들..

튀김소보로부터 시계방향으로..

 

튀김소보로(1,500원) : 일반 소보로가 밋밋해서 싫어하시는 분들께 추천. 고소하고 든든하다.

소보로(1,000원) : 정말 평소에 접할 수 는 소보로.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호두크림치즈브레드(2,000원) : 느끼하고 크리미한 것이 딱 내 스타일. 빵도 쫄깃쫄깃 ㅎㅎ

판타롱 부추빵(1,800원) : 건강미가 물씬 느껴지는 빵. 간도 잘 맞고, 재구매 의사 있음.  

인절미빵(1,500원) : 밑에서 언급하겠지만, 쫄깃한 식감은 없고 인절미 고물만 있는 빵.

(아님 찹쌀이 너무 적게 들어갔거나..;;)

크림치즈 화이트번(2,800원) : 또 내 스타일의 빵. 남편 생각은 하나도 안 한다며 핀잔 듣게 만든 빵. ㅋㅋ  

맛있으나 2개는 못 먹겠다. ㅎㅎ 아님 한꺼번에 빵을 너무 많이 먹었나..;; ㅎㅎ

 

말똥은 그냥 팥이랑 슈크림 들어간 빵만 좋아한다. 간단 간단 ㅋㅋ

튀김 소보로는 팥이 있는데 느끼하다고 싫어함.;;;

 

 

2층에서 구매한 빵을 먹을 수 있다고 해서 2층으로 갔다.

빙수도 많이들 먹나봐.

빵이면 우유! ㅋㅋ

난 2,000원 짜리 우유 한 잔을 시켰다.

 

매장에 넓은 자리에 앉아서 둘러 봄. 

다들 빵 보다는 샐러드나 브런치 메뉴들을 먹는 것 같았다. (시간은 오후지만..;)

혼자 온 사람은 나 뿐..

신경 쓰지 않는다.

밧데리 다 된 카메라는 가방에 넣고,

예비로 준비해 간 탭으로 열심히 사진 찍기.. ㅎㅎ

 

위에서 본 중앙로 전경.

2층이라고 해서 딱히 뷰가 좋은 건 아니지만,

탁 트인 시야가 맘에 쏙 든다.

 

성심당 종이봉투

사실 이 종이봉투는 이미 수차례 보아 왔기에,

그냥 파리바게뜨나 뚜레쥬르 종이봉투처럼 익숙하다.

 

 나의 초이스. 인절미 빵과 우유

분명 우유 한 잔은 맞는데...

양이...

양이...

거의 500ml 나온 거 같음. ㅋㅋㅋ

감솨 감솨 ㅎㅎ

 

빵은..

음음..

인절미 빵인데, 안 쫄깃쫄깃 함... ㅠㅠ

인절미 고물이 묻었다고 인절미 빵인가... ;;;

 

나머지 빵들은 돌아가는 차 안에서 다 먹어 버림... ㅋㅋㅋ;;;;;

다 크림치즈 들어간 내 스똬일 ㅋㅋ

미안 남편.. ;;;

 

느끼함을 달래고자, 저녁도 해결하고자

지나가는 길에 들른 왕궁짬뽕.

아주머니가 허리가 아프시다고 들어오는 손님한테 오만상 인상을 찡그리는 통에

뭐야,

이랬는데,

짬뽕 국물 맛보고 기분이 풀림. ㅋㅋ

은근 맛집.

 

사진은 못 찍었는데,

비주얼도 좋았음.

알찬 해물짬뽕이었다.

껍데기만 산처럼 쌓은 그럼 삼선짬뽕이 아니라,

정말 속살과 알맹이들만 들어 있는 옹골찬 짬뽕!

다음에 가면 또 먹어야징.. ㅎㅎ

 

 

간판샷!

탭으로 길거리에서 찍으려니 이제 한계.. ㅎㅎ

 

중국집 기본 메뉴들이 매우 저렴했는데,

우리는 저거 안 먹고 삼선짬뽕이랑 짬뽕밥 먹었다.

근데 다른 손님들은 세트메뉴를 많이들 시켜 먹으시더라.

 

대전 당일여행 끝!.

다음에 오월드 가 볼게요. ㅎㅎㅎ

 

참잘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