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전북 진안] 아이와 진안 마이산 암마이봉(687.4m) 등산 후기 / 남부 주차장 / 북부 주차장 장단점 정리

국내 Domestic/여행

 

 

아이랑 가볍게 마이산 나들이를 갔습니다. 

 

암마이봉 정상에 오를 예정은 아니었는데, 

그냥 올라가다 보니 암마이봉 정상까지 다녀왔네요. 

 

아이가 성취감을 느꼈는지 

다음에도 등산하겠다고 합니다. 

 

특히 좋았던 것은 

암벽 등반이었다고 하네요. 

ㅎㅎㅎㅎ

 

엄마랑 취향이 같네요. ^^ 

 

 

 

마이산 등산로입니다. 

 

  남부주차장  

- 완만한 길(유모차 가능)

- 탑사와 가까운 주차장

- 식당이 많음(등갈비 전문점, 더덕구이, 한과 등이 주력 상품) 

 

북부주차장  

- 가파르고 짧은 길(암마이봉, 숫마이봉과 가까움)

- 정상을 지나 계단길을 내려와 탑사에 도착

-한산함.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동행자에 따라 주차장을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아이와 함께여서 

남부주차장에 차를 대고 출발합니다. 

(주차료 무료

 

 

늘푸른 쉼터

 

2인 세트(등갈비구이, 도토리묵, 산채비빔밥) + 동동주

 

 

높은 산이 아니라서

출발부터 술 한 잔 하고요. 

 

 

저 멀리

 

전동오리배

 

전동 오리배입니다.

 

4인 1만 원으로 

아주 저렴합니다. 

 

그럼에도 타는 사람이 거의 없네요. ;;;

 

 

 

탑 쌓기 체험장

 

 

탑사가 유명한 마이산인 만큼

돌탑 쌓기를 해 볼 수 있는 체험장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당연히 달려들고, 

어른들도 즐겁게 해 보아요. 

 

 

남부 주차장에서 시작하는 길

 

 

이렇게 완만한 길이 탑사까지 이어집니다. 

유모차 밀고 올라가기에도 충분히 가능한 경사입니다. 

 

 

입장료

 

탑사로 들어가는 길에는 

문화재보호구역 입장료가 있습니다. 

(남부 방향 1개/ 북부 방향 1개) 

 

 

무료 입장

 

탑사

 

몇 번을 와도 

경이롭네요.

 

태풍에도 무너지지 않는 

마이산 돌탑 

 

 

장난감 말

 

오늘의 목적지에 왔지만 

아이는 그냥 입구에서 구매한 

장난감 말에 푹 빠져 있습니다. 

 

남편이 어릴 때 가지고 놀던 거라고 해서 

아이도 좋아할 거라고 하나 사 주라고 했는데 

정말 똑같이 좋아하네요. 

ㅎㅎㅎㅎㅎㅎㅎ

 

퐁! 퐁!

공기 펌프를 누르면, 

따각! 따각!

말이 앞으로 나갑니다. ^^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면

 

타다~! 천지탑입니다. ^^

 

 

워낙 사진 찍는 사람들이 많아서 

얼른 내려왔습니다. 

 

저희는 탑사를 지나 

정상으로 갑니다. 

 

 

태조 이성계와 얽힌 은수사 이야기

 

두 마이봉이 코앞에

 

왼: 암마이봉(687.6m) / 오:숫마이봉(680m)

 

숫마이봉은 매우 뾰족해서 

정상까지는 오를 수 없고 

(중간에 화엄굴까지 접근 가능) 

 

암마이봉은 바위를 조금 오르면 

정상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정상으로 가는 계단길 (여전히 말 삼매경;;;)

 

암마이봉으로 진입합니다.

 

아이가 너무나 좋아했던 압벽등반

 

 

이런 바위산에 길을 내주신 분들 

정말 감사해요. 

 

덕분에 좋은 풍광 감상하고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냈네요. 

 

 

등반 중 가족샷

 

암마이봉 정상 도착!

 

진안의 명소들

 

저 멀리 숫마이봉 사이 화엄굴

 

아기를 간절히 원하는 부부가 

이곳에 와서 기도를 드리고 아기를 가졌다고 하네요. 

 

이 석간수를 마시면 입시와 승진의 기회는 물론

사업의 번창까지 가져온다는 설이 있데요. 

 

(다음엔 숫마이봉 가 보기

ㅋㅋㅋㅋㅋㅋㅋ)

 

 

다시 내려가는 계단길

 

은수사 매점에서 아이스크림 사고요.

 

흡입하고 추워합니다. ㅋㅋㅋ

 

은수사의 북

 

좋은 마음으로 가볍게 3번 울리세요.

 

 

정말 다들 살살 들릴 듯 말 듯 칩니다. 

ㅋㅋㅋㅋㅋㅋ

 

사실 암마이봉을 다녀와서는 좋아했지만 

아이가 갈까 말까 많이 망설였습니다. 

 

거기에 불을 지핀 것이 

아이스크림과 

바로 

올라가는 길에 맛본 

메밀 유과였습니다. 

 

내려와서 바로 사 먹습니다. 

ㅎㅎㅎㅎ

 

 

 

소담원 010-7157-0533

 

왼: 현미 유과 / 오:메밀 유과

 

정말 만드는 족족 팔려서 

따끈따끈한 유과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1봉에 1만 원 

 

내려오는 길에 다른 유과점들은 

2봉에 만 원 / 3봉에 만 원 

 

이렇게 적혀 있었는데, 

남편이 이 유과가 훨씬 좋은 거라고 해서 

그런 줄 알고 먹었습니다. 

 

 

할머니 손 유과

 

이렇게 내려오다 보면 

유과 점이 2-3개 더 있습니다. 

 

다들 시식을 하니 

맛 비교해 보고 사세요. ^^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웠던 

마이산 나들이었습니다. 

 

가벼운 나들이로

누구에게나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