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여행57일째] 아랍의 숨결, 그라나다

유럽 Europe/Spain

아침,

일어나서 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 관람 예약을 했다.

하루 전에 하면 된다고 해서 예약을 했는데,

일반 입장 저녁7시만 표가 남아 있었다. ㅡ.ㅡ;;;

좀 일찍 할 껄 그랬나....

 

알함브라 궁전 예약사이트 : http://www.ticketmaster.es

상단 메뉴 'Family and More' 에 들어가면,

'La Alhambra de Granada' 에서

일반입장 외에도 시간별로 원하는 장소별로도 끊을 수 있다.  

 

알함브라 궁전은 사전에 예약을 하고 가야 하는데,

오전(8:30-14:00), 오후(14:00-20:00), 야간(20:00-22:00) 으로 구분되어 있다.

이 중에서 예약하는 시간이란 바로 Nasrid궁전 예약시간을 말하는 것이므로,

꼭 그 시간에 맞춰서 입장으르 해야 하는 건 아니다.  

오전, 오후, 야간 에 맞춰서 들어가되,

Nasrid 궁전 관람시간은 철저하게 지켜야 한다.

야튼. 우리가 입장하고 나서 받은 컨펌(확인) 내용..

 

보다 시피 중간에 Nasrid 궁전 입장시간이 19h 로 표현되어 있다.

 

아침부터 어제 남은 삼겹살을 든든하게 구워 먹고,

버스터미널로 향했다.

 

드륵드륵드륵드륵..

책이랑 넷북 등등을 넣으려고 산 캐리어 가방..

캐리어 작은 거 하나 샀다고 걸어 가는 내내 아주 요란스럽다. ㅋ

우리는 기내용이라 생각하고 산 거였는데,

알고 보니까 아이들이 쓰는 가방.... ㅡ.ㅡ;;;

그러나 나의 신체 사이즈에는 딱 맞다는 거! ㅋㅋㅋㅋㅋㅋ ;;;;;

 

버스 정류장에서 만난 캐나다 부부!

이런 우연이!!

리스본에서 셰비야로 올 때 우리 옆자이레 앉으셨던 분들인데,

버스표를 확인해 보니,

셰비야에서 그러나다 가는 버스에서는 우리 앞자리에 앉으신다!!

기념사진 한장.. ㅎㅎ

 

우리가 영어할 거라곤 예상하지 못하셨단다. ㅎㅎ

 

우리는 23,24 번 좌석..

아줌마 아저씨는 19, 20번 좌석..

 

3시간은 달려 버스터미널 도착.

대부분의 호스텔들이 모여 있는 그라나다 대성당 주변으로 가는 버스(3번, 33번)를 타고,

Gran via 1 버스정류장에 도착하여,

숙소를 가뿐하게 찾고,

(사실 헤매기 싫어서 지도상으로 여러 번 연습을 했음 ㅎㅎ)

이곳 저곳 돌아다녔다.

 

안달루시아(스페인 남쪽) 지방 중에서도 아랍의 숨결이 가장 많이 남아 있다고 할 수 있는 그라나다.

그래서 이슬람 양식을 지니고 있는 알함브라 궁전도 남아 있고,

아랍지구인 알바이신 구역도 있다.

내일 갈 알함브라 궁전 길도 익혀 놓고,

 

알함브라 궁전 입구에 있는 대문간판

다들 여기서 사진 한장씩 찍고 간다.

 

알바이신 지구를 찾아 가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알함브라 궁전의 일부.

하도 성과 궁전을 많이 보니 이런 모습도 이젠 익숙하다. ㅎㅎ

 

알바이신 지구 가는 길..

아랍 음식점들이 많다.

두바이에서 먹었던 램찹(Lamb Chop)도 발견할 수 있었다! ㅎㅎ

 

그런데 겉보기로는 크게 아랍느낌이 나질 않는다.

속골목으로 들어가면,

 오! 아랍!

이런 느낌..

사실 길거리에 돌아다니는 사람들이 다 관광객이라서 그럴지도..

 

괜찮은 레스토랑도 잘 모르겠고 해서,

저녁은 밥을 해서 양파볶음과 소세지랑 같이 먹었다.

그리고 아들라이드 아주머니가 선물로 주신 화이트와인과 함께..

 

아들라이드 아주머니는 와인샵을 운영하시는데,

행사할 때 하루에 1,000유로 정도는 가뿐하게 팔아치우는 아주 능력있으신 분이다.

그 분이 엄선해 주신 와인..

과일향이 물씬 나면서도 가볍지 않은,

말똥이 매우 흡족해 한 와인.

비행기 타기 전에 다 마셔야 한다는 압박감에 

따기 싫었지만 따서 마셨다.

 

내일은 알함브라 궁전!

너무 기대를 해서 실망이나 하지 않을지 걱정이 되긴 하지만,..

그래도 다들 최고라고 하니 기대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