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군포산본] 아이랑 주말 군포시립어린이도서관 과학탐구실

국내 Domestic/여행

 

 

 

키즈카페도 질리고 

주말에 어디 갈까 고민을 하다가 

군포시립어린이도서관에 왔어요. 

 

우연히 오게 된 곳인데, 

지역민들에게는 너무 잘 알려진 곳이라 

오히려 블로그 글이 없어요. 

ㅎㅎㅎㅎㅎ

(누구나 아는 곳? ㅎㅎ)

 

아이랑 두 시간 남짓 시간을 보냈어요. 

 

춥거나 덥거나 할 때 

주말에 아이랑 시간 보내기 너무 좋아요. 

 

 

 

 

군포시립어린이도서관 입구

 

 

보통 어린이 박물관이나 어린이 도서관은 

일반 시설 안에 부설로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아예 타이틀 자체가 어린이 도서관이라 

아주 기대되었어요. 

 

 

층별 안내

 

1층 유아 도서실

 

 

크게 3층으로 된 건물인데, 

 

1층은 미취학 아동+부모님

2층은 초등학생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층에 과학탐구실은 

10-20분 정도 시간 보내기 

아주 좋아요. 

 

 

통창으로 보이는 산

 

 

쏟아져 들어오는 오후의 햇살도 좋았지만,

 

창 너머로 보이는 나무와 동산이 

정말 최고였습니다. 

 

 

인기 짱인 로봇이 들려주는 그림책 세상

 

 

진짜 이 시설은 

전국에 모든 도서관에 설치해야 하는 시설이라고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

 

 

헤드폰 끼고 책 읽어주는 소리 듣기

 

책을 갖다대면 읽어 줘요.

 

 

집중 집중 초집중

 

 

이렇게 앉아서 

3-4권 읽은(+들은) 것 같아요. 

 

저도 한 권 들어봤는데, 

글이 눈 앞에 있고, 

헤드폰으로 소리를 들으니 

정말 집중이 잘 되더라고요. 

 

도서관인데 

엄마가 계속 책 읽어 줄 수도 없고, 

이렇게 스스로 읽/듣기 하는 거

너무 좋습니다. 

 

 

 

영아 임산부방

 

이야기방

 

 

매주 목요일에 수업도 있네요. 

 

여기서는

공식적으로 이야기도 나누고

책도 읽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어떤 다정다감한 아버지가 

정말 정성껏 딸에게 책을 읽어주는 소리가

들렸어요. 

 

감동... ㅎㅎ

 

 

 

재밌었던 책 한 권. ㅎㅎ

 

유아 도서

 

부모님 도서

 

 

어린이 도서관이니까 

어린이 도서가 있는 건 당연한데, 

 

함께 온 부모님들이 읽을 수 있는 

부모님 도서 목록도 상당합니다. 

 

은근히 야한 책도 있어서 

깜짝 놀람. 

ㅎㅎ;;;;; 

 

 

입구 신발장 옆에 입체북도 있어요.

 

 

야외 놀이터

 

작지만 인기짱

 

비눗방울 놀이

 

 

배드민턴 치는 가족도 있고, 

놀이터에서 간식 먹으면서 노는 가족도 있고, 

 

하지만 비눗방울 등장한 순간 

모두 달려들어요. 

ㅋㅋㅋㅋ

 

 

유아들을 위한 장난감 도서관 (별관)

 

 

몇 년 전에 

이런 곳 자주 들락거렸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ㅎㅎ

 

장난감 도서관 옆에 

휴게실이 있어요.

 

덥거나 추울 때 

놀이터에서 놀다가

간식을 먹으며 쉬는 공간입니다.

 

 

정말 날씨가 쌀쌀했는데, 

아이는 덥다고 옷을 계속 벗고. 

엄마만 추워서 벌벌벌 떨고 서 있었네요. 

ㅠㅠ 

 

그렇게 40분 정도 놀다가 

겨우 2층 과학탐구실로 가 봅니다. 

 

 

 

2층 과학탐구실

 

지진체험

 

 

지진체험 

짱 재미있습니다. 

 

흔들흔들 

어린이 놀이기구 타는 거 같아요. 

ㅎㅎㅎ

 

 

고무줄판

 

못 찍게 하네요.;;

 

 

바람농구

 

 

왼쪽 버튼을 누르면 

바람이 슈~~~~ 나와요. 

 

골인시키기. 

 

 

고장

 

버튼 누르면 물방울이 뿡뿡

 

 

그렇게 2시간 반을 도서관에서 놀다가 

해질녘 돌아갑니다. 

 

 

동산이 운동하기 아주 좋아요.

 

 

저녁은 대방어 광어회

 

 

주말에 꼭 한 끼는

맛있는 거 먹어야 행복한 거 같아요. ㅋ

 

세끼 다 만들어 먹는 건 

너무 불공평하죠! ㅋㅋㅋ

 

잘 놀고, 잘 먹고, 잘 잔 

알찬 토요일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