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여행23일째] Tallinn, Culture Kilometers & Kalamaja Park & Triim.

유럽 Europe/Estonia

호텔 조식을 먹고 체크아웃 후 짐을 맡기고 나섰다.

오늘은 2,2 km 정도 되는 Culture Kilometers 를 걷고 Kalamaja공원을 들렀다가,

Puppet Museum 관람 후 Tallinn 호스트인 Triim을 만나는 것이 일정이다.

 

Culture Kilimeters는 한국어로 번역하면 '문화 산책로' 정도?

훈제 닭을 점심으로 먹을 겸 가방에 넣고 걸었다.

해변 산책로이면서, 탈린과는 어울리지 않는 소련시대의 건묻들이 랜드마크로 있었다.

'문화' 보다는 지역주민의 '산책로' 인 것 같다.

 

문화산책로(Culture Kilometers) 초입에 있는 Linnahall 위에서..

Linnahall은 소련 시대 지어진 좀 흉한 건물이다.

하지만 Linnahall 위에는 밤 젊은이 들이 모여서 파티를 하고 석양을 즐기는 곳으로 유명하다.

낮이지만 여전히 바닷바람은 좋았다.

 

역시 산책로 입구에 있던 아트작품.. ㅋㅋ

벽에 그라피티가 많이 되어 있었는데, 말똥이 좋다고 칭찬한 작품.

 

이렇게 얼마를 걸었는지 표시해 주고 있다.

1.13km 표시 막대.

50m도 아니고 100m도 아니고 말뚝 밖는 사람이 맘대로 밖고 싶은 데 박은 듯 .. ㅋㅋ

자전거 타는 사람 & 조깅하는 사람 & 유모차 끌고 다니는 사람이 많다.

 

문화산책로(Culture Kilometers) 끝 쪽에 있는 Kalamaja Park(칼라마야 공원)

조그만 공원이지만 잔디 사이 사이로 야생화가 만발하여 정말 아름다웠다.  

 

사진에 잘 보일 지 모르겠지만..

야생화 만발.. ㅎㅎ

 

우리는 사람 없는 벤치에 앉아 가지고 온 훈제닭을 뜯기 시작했다. ㅎㅎ

우리 앞을 떠나지 않던 올리비아.. ㅎㅎ

에스토니아 아가씨와 작년에 결혼한 미국인이 데리고 다니던 개다.

지난 주말에 별장에 가서 잘 놀았다고, 탈린의 명소에 대해서 엄청 오래 동안 추천해 줬다.

우리는 손에 훈제닭 기름을 묻히고 어색하게 손을 정지한 채 열심히 들었다.  

 

다시 Tallinn Old Town..

 

올드타운(Old Town)의 중심인 라에코야(Raekoja) 광장 으로 들어가는 길..

 

Puppet Museum 에 가기 전에 시간 떼우기 위해 들른 Goodwin 레스토랑..

맛있지만 조금은 비싼 듯한 감자튀김, 3유로.

 

나른하다..

 

나른하다..

 

50% 세일하는 쇼핑센터에 들어간 엄마를 기다리는 가족들..

30분 넘게 저렇게 죽치고 앉아 있었음.. ;;

탈린 관광지도와 너무나 고급스러웠던 레스토랑 티슈..

탈린 관광지도는 몇명의 개인이 모여서 만든 지도지만, 너무나 잘 만들어져 있다.

관광지에서 매일 hunted(포획) 당하는 관광객들이 불쌍해

이 지도를 만들기 시작했다는 에디터의 말이 가슴이 와 닿았다.

마지막 말..

Happy Hunting!! (관광지에서 사냥 당하지 말고, 관광지를 사냥하라!!) 

에디터가 이 관광지도를 만든 의미를 압축한 표현이다.

정말 멋진 문구다!!!   

 

탈린에서 매우 유명한 (아마 가장 유명한) 레스토랑, 올데 한사.

가 보지는 않았지만, 종업원들이 에스토니아 전통의상을 입고 중세시대 분위기가 한껏 나는 레스토랑이라 유명하다.

 

관광 인포메이션 센터,

올데 한사에서 조금 떨어져 있다.

 

Tallinn 관광 첫 째날..

우리가 kicked out(쫓겨 났던) 당했던 레스토랑...

에스토니아 어를 번역하면,

Granma's Food (할머니 요리)

 

그래서 찾아 갔던 이탈리안 레스토랑..

여기도 매우 좋았음.

공원에서 만난 미국인이 추천했던 레스토랑 중 하나. ^^

 

앗!!!

Puppet Museum 이 월요일에 문을 닫는다니... ;;;

여기 관람 후 Triim을 만나기로 했는데.. ㅠㅠ

 

또 정처 없이 걷는다..;;

 

무슨 원형 극장을 짓고 있는다.

바라보는 말똥..

 

날씨가 좋아하서 사진기를 막 갖다 대기만 하면 작품(?)이 나오는 것 같다.

오래된 성벽..

 

 

그리고 하늘..

 

오후 4시 정각에 문닫힌 Puppet Museum 앞에서 드디서 Triim을 만났다.

Boheem 이라는 탈린의 인기 있는 카페에 가서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매우 만났음.

역시 지역사람이 추천하는 카페는 다르다고 생각했다.

 

Triim은 금, 은, 다이아몬드를 디자인하고, 남친이 그 디자인을 3D로 만들고 세공도 하는 소규모 1인기업이다.

공방을 구경했다.

역시 보석을 다루는 사람들이라 그런지 모든 것이 정확한 자리에 깔끔하게 있었다.  

현미경으로 손가락 보고 놀라는 말똥..;;; 

 

공방의 기구들..

 

금, 은 등을 얇은 선으로 뽑아내는 기계..

 

반지를 끼워 넣고 세공하는 도구들..

 

이 밖에도 여러 도구들이 많았지만, 생략. ㅎㅎ

기대되는 Trimm의 집으로 갔다.

보석디자이너 & 세공사가 사는 집은 어떻까?

 이건 집이 아니다.

디자인 하우스다. ㅎㅎㅎ

사진으로는 대충 나오지만,

한쪽 벽이 다 창으로 되어 있는 그런 모습과 함께 거실을 보면 너무 환상적이다.

벽지부터 주방, 소품 까지 모두 둘이서 함께 디자인 했다고 한다.

 

 부엌도 완전 깔끔..

 

 그리고 우리가 고추장으로 준비한 저녁.. ㅎㅎ

 

Triim과 Ivo(남친) 이 일주일동안 만들어 낸 작품..  

Triim 방에서 보이는 Sunset..

 

함께 했던 도미노 게임.

두르륵 쓰러뜨리는 그런 도미노가 아니라 쉬운 숫자 게임이다.

 

저녁 먹는 내내, 한국의 상황, 에스토니아의 상황, 역사 이야기, 산업 이야기 등

매우 수준 높은 이야기아 오갔다.

우리가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1945년 ..

에스토니아는 2차 세계대전의 승전국인 소련으로부터 1991년까지 통치를 받게 된다.

우리나라와 일본의 감정이..

에스토니아 인과 러시아인과 비슷하다면서..

많은 공감을 표했던 Triim..

소련(러시아)를 매우매우 싫어하는 듯 했다.

러시아 여행을 하도 오래 해서 순간 러시아에 있다고 착각한 나.

그리고 블로그레 올린 사진 중에 탈린의 교회 사진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얼굴을 붉혔다.

그건 에스토니아의 교회가 아니라 러시아의 교회라고..

에스토니아에서 그 교회를 가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블로그에 적겠다고 했다.. ;;; ㅎㄷㄷㄷ  

 

이것 이 외에도 정치적인 문제, 경제적인 문제, 가정적인 문제 등이 오갔다.

평화롭고 천국같아 보이던 탈린이지만,

역시 사람의 일상은 한국과 크게 다름이 없음을 또다시 실감했다.

그렇다.

우리는 투어리스트다..

 

마지막으로..

에스토니아에서 배운 것 치고 Triim과 Ivo의 영어실력이 대단했다.

에스토니아의 영어교육이 궁금해졌다.

 

내일은 처음으로 비행기를 타는 날..

스웨덴 스톡홀롬을 거쳐 노르웨이 오슬로로 간다.

제발 아무 일이 없기를.... ;'

여행의 당황스러움은  every corner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