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Day650 배변훈련 초읽기 (욕실과 친해지기)

육아

6월이 되니 

슬슬 작년 장마가 떠올랐다.

 

 

평소엔 발진따윈 없는

꿀피부 산이지만..

 

에어컨을 멀리하는 우리 부부 탓인가..

기저귀 발진이... ㅡ.ㅡ;;

 

엉덩이 쪽에 땀띠처럼 발진이 나서

며칠 동안 기저귀를 벗겨 놓고   

지냈더니 괜찮아졌었다.

 

 

그 며칠 동안..

 

 

하루에 몇 번씩

바닥에 싼 오줌을 닦는 건 예사고

이불 빨래는 하루 이틀 한번씩,  

급할 때는 손으로 똥을 받기도 하고

젖 먹다가 내 옷에 싸기도 하고..

ㅠㅠㅠ

 

그래서 조금 이른감이 있긴 하지만

배변훈련 해 보려고

욕실에 이것저것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 짧은 기간에

배변훈련을 마스터 하겠다는 건 욕심이고..

 

여름 동안

한 번이라도 성공하면 다행이라는 마음으로

ㅎㅎ

 

그런데..

복병이... ;;;

 

산이는..

우리집이든 남의 집이든

절대 욕실바닥에 발을 딛는 일이 없기에 .. ;;

 

일단 욕실에

흥미를 끌 만한 것들을 검색해서

구매해 보았다.

 

(모두 위메프에서 구매)

 

 

 

 

다행히 요즘

어디서나 손 씻는 것을 좋아해서

 

세면대 용품 위주로

먼저 구매 시도

 

 

 

 

Tap Extender (수도꼭지 연장기?)

 

유아 수도꼭지

아기 수도꼭지

 

등등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상품이 뜬다.

 

그 중에서 크웨더에서 나온

자연친화적인 나뭇잎 디자인으로 선택

 

4천원 대 였던 걸로 기억

 

 

 

 

안 쓸 때는

이렇게 써도 된다고

 

 

 

 

일단 설치

 

(타일 사이 때는 못 본 걸로..;;;)

 

 

 

 

나뭇잎 따라

물이 졸졸졸  

 

 

 

 

설치가 매우 간단해서

쓸 때만 끼우면 된다.

 

 

 

 

 

버드시아에서 스크래치전을 하길래

2단 발판도 구입

 

 

 

 

보자마자 혼자서 손 씻겠다고 난리

ㅋㅋㅋㅋ

 

(이건 성공! ㅎㅎㅎ)

 

 

 

 

아빠가 물을 틀어 주니

 

 

 

 

나뭇잎 따라 내려오는 물이 신기한가

계속 만져 본다.

 

 

 

 

촵촵촵

물장난

 

(일본 친구가 준 수박바지

너무 귀엽다.

ㅎㅎㅎ)

 

 

 

 

그리고 몇달 전에 산 플라스틱 변기에선

오래 앉아 있지를 못할 것 같아

(딱딱해서)

 

역시 버드시아 스크래치전에서

22,000원 정도를 주고

쿠션감 빵빵한 변기커버도 구매

 

 

 

 

누가 봐도

아기 키우는 집 욕실..;;

 

 

 

 

 

다음 날

혼자 씻겠다고.. ㅎ

 

 

 

 

 

하도 오래 손을 씻어서

홀딱 볏겨서 서 있는 채로

처음으로 샤워도 시킴.

 

아주 편했다.

 

 

 

 

도대체 몇 번을 씻는 지 모르겠음..;;

 

 

 

 

그리고 정말 기대를 많이 했던

버드시아 돌고래 소변기

ㅋㅋㅋ

 

 

 

 

화면에서는 파랑이었는데,

실제로 받고 보니 하늘색

 

 

 

 

산이가 고래라면서

들고 다니면서 엄청 좋아함.

 

 

 

그런데 이게 변기인 줄 어찌 알았는지,

계속

가리키면서 아주 열정적으로

쉬~ 쉬~ 쉬~

한다...

 

신기하다..

 

 

서서 오줌 누는 자세를 취하기는 하는데,

정작 기저귀를 벗겨서 세워 놓으니,

생각보다 다리를 많이 벌려야 한다.

 

변기 앞쪽이

조금 더 뾰족했으면

아이들이 쓰기에 편했을 듯.

 

받아 보기 전까지는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

 

 

 

 

그리고 아기 수도꼭지랑 같이 주문한

 

실리콘 베이비타월

 

이게 대박!

ㅋㅋㅋ

 

 

 

실리콘이라고 해서

몰랑몰랑할 줄을 알았는데

진짜 엄청 몰랑몰랑함.

 

이런 촉감 처음이야

ㅋㅋㅋ

 

 

 

 

엄청 잘 구겨진다.

 

 

 

 

거품도 엄청 잘 나서

손 씻는 산이 세워 놓고

금방 슥슥 비누칠 끝

 

 

가격대가 좀 있다는 게 흠.

 

만원 정도

 

 

 

 

모래에서 추출한 실리콘

전자레인지/ 열탕 소독 가능

 

 

 

목욕할 때 던져 줬더니

장난감처럼 잘 가지고 놀았다.

 

손에 끼워 주고

손 어딨냐고 하니까

손 없다며 모르는 척 한다.

ㅋㅋㅋ

 

손 어딨지?

하면서 놀라주는 척도 지쳐서(ㅋㅋ)

목욕 그만하고 나가자고 했다.

ㅎㅎㅎ

 

 

 

 

돈 들였는데 

소기의 목적(욕실과 친해지기)을 달성하여

매우 흡족 중

ㅎㅎㅎ 

 

게다가 위메프의 쿠폰으로 

12,000원이나 할인 받았다!!!!

(이렇게 위메프에 중독 되는 것이다... ㅠㅠ;;)

 

꼭 변기가 아니더라도

욕실에서 쉬야 한 번 하면 참 좋을 것 같다.

 

그나저나..

 

올 여름

기저귀 발진 없이

지나갈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