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똥말똥의 세상여행

Day499 노즈워시(스프레이형 수동식 코 세정기) / 아기 코막힘

육아

 D+499

 

거의 한달 만의 육아 포스팅

난 그간 뭘 했던 걸까ㅋㅋ

 

사진 찍으려 휴대폰만 들이 대면

휴대폰 내 놓으라고 난리라서

사진도 없지만,

 

그냥 이제는

모든 걸(?) 내려 놓고

그냥 육아에만 전념하는 게 좋겠다 싶어

사진도 거의 찍지 않고

열심히 놀아 줬다.

 

 

누굴 위한 포스팅인가!!!

 

생각해 보면..

제일 중요한 건..

 

아기와 함께 하는

이 순간!

이 공간!

ㅎㅎㅎ

 

깨달음에 많은 시간이 걸렸다. ㅋ

 

 

 

 

요 며칠 코감기+코막힘으로

사나흘 고생했던 산이

 

본인이야

고생을 하는 건지 마는 건지

알 지 못했을 게 뻔하지만 ㅋㅋ

 

그렁그렁 콧소리를 듣는

엄빠가 괴로운 듯

ㅋㅋㅋ

 

  

평소보다

조금 더!

껌딱지 모드였다는 것과,

 

코가 막혀서

밤에 자주 깼다는 것 외에는

 

크게 컨디션이 다운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누런코다 딱지가 되어 코를 막아

젖 먹을 때마다  

서너 번 빨고

입으로 헉헉 거리며

숨 막혀 하는 모습을 볼 때

 

아!

뭔가 해 줘야 겠군!

 

싶었다.

 

 

 

 

코가 나와도

놀이터는 즐거워.

ㅎㅎㅎ

 

 

 

 

요거트도 맛있쪙 ㅎㅎ

 

 

 

 

코 나와도

 

 

 

 

하루 한 번 소파 정복!!

 

 

 

 

포효

ㅋㅋㅋ

 

 

 

 

어린이집에서도

 

 

 

 

해맑게

 

 

 

 

잘만 놀았다.

 

 

 

 

아빠 헤어밴드로

멋도 내고..

ㅋㅋㅋㅋ

 

 

 

 

그러다가

오늘 아침

 

뭔가 꽉 막힌 코

 

 

 

 

기분도 우울해 보여...;;;

 

 

 

 

코코코!

 

하면서 콧망울을 눌렀더니

누런 코가 어제 보다 더 나온다.

 

 

뭔가 조치를...

ㅡ.ㅡ;;

 

 

 

 

지난 번에 사 두었던

노즈워시가 생각났다!!

 

가격은 5,000원을 주었는데,

구입한 약국에서

약을 좀 비싸게 팔아 왔기 때문에

아마 다른 약국에서는

더 싸게 구입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 약국 다시는 안 가.

지인 약국이었는데..

아는 사람이 더 무섭다.

ㅡ.ㅡ;; )

 

 

 

 

노즈워시

 

스프레이형 수동식 코 세정기

 

 

 

 

유통기한 넉넉하고..

 

디자인이...

 

이건 어린이용..

ㅋㅋㅋ

 

 

 

 

안에 든 액체는

 

식염수

 

 

 

 

 

투명 캡을 열고

 

 

 

 

분사기를

 

 

 

 

위로 돌려 올리면

사용 준비 완료!!

 

 

 

 

요 분사구를

콧구멍에 넣고,

 

캡(?)을 손가락으로

꾹!꾹! 누르면

분사구에서 식염수가

팡~!팡~!  

ㅎㅎㅎㅎ

 

사용법

매우 간단

  

 

 

 

 

용량은 25ml

 

 

코 세정제이지만

코 안을 씻어 주는 역할이 아니라

굳은 코딱지를 무르게 해서

코 밖으로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한다.

 

 

코가 줄줄 흐를 때는

사용해 봤자

별로 효과를 볼 수 없다.

 

코가 꽉! 막혔을 때

뿌려서 코딱지를 녹이는 역할!!

 

 

아기들은

코를 파내지도

 풀어 내지도 못하므로

코딱지를 빼 낼 때

구뤠잇!

ㅋㅋㅋ

 

분사구를

콧구멍에 넣고

팡! 팡!

발사하고

 

조금 있다가

휴지나 가재손수건이나

부드러운 것으로

양 콧망울을

코코코~

하고 살짝살짝 쥐어 짜 주면

완전 누런 코딱지가

쭈~욱!

빠져 나온다.

 

올레!!

ㅋㅋㅋㅋ

 

 

 

 

 

이렇게..

 

 

 

 

조금은 충격적이었던..

 

아침의 코딱지 세레머니... ;;;

 

 

 

 

 

 

아기 코를 많이 닦으면

코 밑이 당연히 빨갛게 헐게 되는데,

따로 연고를 바르긴 싫어서

평소에 쓰던 립밤을 같이 발랐다.

 

효과 짱짱

 

평소에 쓰던

 

패티플렌 베이비 아르간 립밤  

 

 

 

 

꼭 이런 립밤이 아니더라도

스틱형 립밤도 괜찮은 것 같다.

 

그냥 슥슥 문질러 놓으면 끝!!

 

 

 

 

 

그렇게 노즈워시랑

패티플렌 립밤이랑 콤비로

한 이틀 사용했더니,

 

처음엔 노즈워시 질색팔색하던 산이도

 

코를 잡아 빼 준 다음에,

 

꼭 이게 니 코에서 나왔다고

 

산이 코!

산이 코!

 

하면서 코에 갖다 대었더니,

뭔가 개운한 걸 알았던 지, 

 

징징거리면서

코를 대 준다.

ㅋㅋㅋㅋ

 

 

 

 

 

 

다시 봐도

충격

ㅋㅋㅋㅋ;;;;

 

산이 본인도

좀 충격 받은 듯

 

저리 치우라고

막 손사레

ㅋㅋㅋㅋ

 

 

 

 

오늘 어린이집에서 찍힌

인생샷

ㅋㅋㅋ

 

 

빨리 코감기 나아서

요렇게 웃으면서

시원하게 숨쉬자!!!

 

 

 

아!

노즈워시는

식염수라서

개봉하면 빨리 다 쓰거나

오래 되면 버리고

새 식염수로 바꾸는 것이

위생에 좋을 것 같다.

 

용기는 세척해서

다시 써도 될 듯.

 

 

 

노즈워시 포스팅 끝!